> 축구 > 해외
'17년 전'...호날두의 가르침을 받았던 10살 린가드
출처:인터풋볼|2020-06-02
인쇄






17년 전 제시 린가드(27,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 유벤투스)의 만남이 관심을 끌고 있다.

린가드는 맨유 유소년 팀 출신으로 2014-15시즌 이후 서서히 출전 기회를 늘려갔다. 하지만 성장은 기대 이하였고 올시즌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체제에서 완벽히 주전 경쟁에 밀렸다. 린가드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20경기(선발9, 교체11)에 출전했지만 아직까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이에 린가드가 팀을 떠날 가능성이 제기됐다. 본인은 잔류를 원하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활약에 맨유는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린가드와 호날두의 만남이 재조명됐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292경기 118골을 기록하며 최고의 선수로 성장했고 8,000만 파운드(약 1,217억 원)의 이적료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1일 "호날두는 선수 시절 믿을 수 없는 전성기를 보냈고 그의 재능을 갈고 닦은 곳은 맨유였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지도 아래 호날두는 자신의 엄청난 기술을 완성시켰고 그 결과 세계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를 5회나 수상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 매체는 "호날두는 18세의 어린 나이에 스포르팅 리스본을 떠나 맨유로 이적했다. 맨유에 합류한 직후 이적생을 소개하는 차원에서 구단은 호날두가 구단의 유소년 선수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리고 그 중 한 명은 10살에 불과했던 린가드였다"고 덧붙였다.

‘기브미스포츠‘는 "호날두는 린가드를 포함한 유소년 선수들에게 자신의 강점에 대해 말했고 여러 기술들을 선보였다. 린가드에게 정말 소중한 순간이었을 것이며 2018년 린가드와 호날두가 챔피언스리그 무대(맨유-유벤투스)에서 만날 것이라고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FA 투자할 바엔 소고기라지만…이호준, 바라는 취임선물은 따로 있다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NC의 이번 겨울은 조용하다. 외부 FA 시장은 발도 안 들였고, 내부 자원 단속도 아직은 진도가 없다. 이호준 신임 감독 부임과 함께 내년 시즌 반등을 노리지만, 막상 전력 강화...
대타 홈런 쾅! 마지막 희망 살리나 했는데…"패배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
적으로 만난 ‘스플래시 브라더스’… 커리가 웃었다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나승엽(롯데 자이언츠)은 13일 대만 타이베이의 타이베이돔에서 열...
'마흔네 살' 리치 힐, 2025년도 빅리그 도전..."월드시리즈 우승 기회 얻고파"
[NBA] ‘충혈됐지만…’ 데이비스의 투혼 “고글 안 쓰고 바로 뛸 것”
1980년생 리치 힐이 2025시즌도 메이저리그(MLB) 무대에 도전한다.힐은 현재 2024 WBCS 프리미어12에 미국 대표팀 소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마이너리그 유망주 위주로 ...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배우 클라라가 근황을 전했다.클라라는 11월 1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엔 바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클라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2일 15기 순자가 자신의 SNS에 "다이어트는 장비빨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2NE1 멤버 공민지가 파격적인 비키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13일 공민지는 자신의 SNS 채널에 “Heaven♥”이라는 짧은 메시지와 리조트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