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끔했던 FA 계약' DB 김현호 "우승 위해 최선 다할 것"
출처:바스켓코리아|2020-05-22
인쇄


원주 DB 핵심 가드 중 한 명으로 발돋움한 김현호(32, 184cm)가 성공적이었던 한 시즌에 이어 FA 계약까지 만족스럽게 마무리했다.

지난 시즌 활약으로 인해 많은 구단에서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김현호였고, 예상과 다르지 않게 적어도 3구단에서 김현호와 연락을 취했지만, 김현호의 선택은 원주였다.

김현호는 본지와 전화 통화에서 "좋다. 첫 번째로 팀에게 너무 감사하다. 조건도 좋다. 과정도 깔끔했다. 만족감이 높다.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남았을 뿐이다.. 팀에서 신경을 많이 써주셨다."고 계약 과정과 결과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연이어 김현호는 "사실 3~4팀에서 연락을 받긴 했다. 그것도 너무 감사한 부분이다. 그래도 DB에서 신경을 많이 써주셨다. 내가 남게 된 이유가 되었다. 어쨌든 저를 원하는 팀이 많다는 것도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김현호를 잔류시킨 DB는 김민구까지 잡지 못했다. 샐러리 캡과 관련한 문제 등으로 인해 김민구는 현대모비스로 이적을 선택했다. 지난 시즌 팔색조 가드 진으로 강력한 수비를 펼쳤던 한 자리에 공백이 생겼다.

김현호는 "감독님께서 그저 ‘열심히 해라‘라는 말씀 정도를 해주셨다. 평소 성격대로 하신 것 같다(웃음)"고 말한 후 "아무래도 (김)민구 공백이 없을 수 없다. 지난 시즌 공격적인 부분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정체된 상황을 풀어줄 때가 많았다. 나하고는 스타일이 좀 달랐다. 공격적인 부분에서 능력이 좋다. 민구가 나가면서 부담이 커졌다고 생각한다. 제가 노력을 해서 메꿔야 한다. 좀더 적극적으로 가담을 해서 민구의 공백을 느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다.

DB는 이번 주 초 차기 시즌을 위한 첫 번째 행보를 가졌다. 선수들 체력 테스트를 통해 기초 체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호는 "나는 참가하지 않았다. 오랜만에 구단 분들과 인사하는 시간이 되었다.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다. 원주에 사는데, 구단 행사에 참여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웃으며 말했다.   

마지막으로 각오에 대해 전했다. 김현호는 "우리 팀 전력이 좋다 보니 목표가 높다. 우승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연봉도 작년에 비해 많이 올랐다. 책임감이 커졌다. 다치지 않고 팀에서 원하는 역할과 활약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봉에 어울리는 활약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연이어 김현호는 "아시다시피 원주 팬들이 너무 열성적이다. 정말 감사를 드린다. 팀원들이 모두하나가 되어 열심히 하기로 했다. 많이 찾아와 주시고, 많은 응원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말로 인터뷰를 정리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클린시트 정신 강조"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
토트넘 홋스퍼가 3년 만에 돌아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값진 첫 승리를 챙겼다.손흥민이 떠난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맞이한 UEFA 챔피언스리그 복...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한국만 만나면 지네... 정말 놀랍다"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이지 1차전에서 상하이 선화(중국)를 2-1로 꺾었다.이날 강원은 전반 추가시간 주앙 테세이라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9분 홍철이 동점골을 넣었고, 9분 뒤 구본철이 역전골을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3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아주 뛰어납니다.2.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