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외로운 한동민, SK를 깨워야 할 '캡틴' 최정의 방망이
출처:뉴스1코리아|2020-05-17
인쇄

타율 0.129 1타점으로 극도로 부진


SK 와이번스가 8연패의 사슬을 끊어내기 위해선 타자들의 분전이 절실하다. 5홈런을 때려낸 한동민(31) 혼자서는 역부족이다. 무엇보다 개막 후 긴 침묵에 빠져있는 주장 최정(33)의 방망이가 살아나야 한다.

SK는 지난 16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어느새 8연패와 함께 1승9패(10위)가 됐다.

SK는 한동민이 선제 솔로포를 터트렸지만 불펜의 난조로 8회 경기가 뒤집혔다.

가장 답답한 것은 타선이다. 고구마 10개를 물 없이 먹은 것 같은 답답함이 매 경기마다 이어지고 있다. 팀 타율은 0.221로 10개 구단 중 최하위다.

심각한 것은 주장 최정의 타격 부진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최정은 10경기에 나와 타율 0.129(31타수 4안타) 1홈런 1타점에 그치고 있다. SK는 타율 0.333 5홈런 11타점을 기록 중인 한동민 혼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최정은 지난 13일 잠실 LG전에 안타 1개를 기록한 것 외에 긴 침묵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14타수 1안타 7삼진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전혀 타이밍을 못 잡고 어이없는 볼에 방망이가 나오면서 중심타자 노릇을 못 하고 있다.

최정은 이재원, 고종욱 등 주축 타자들의 부상 속에 힘겹게 팀을 이끌고 있지만 본인 스스로 타격감이 바닥을 치며 분위기를 끌어 올리지 못하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와 애리조나 캠프 당시 많은 소통을 통해 팀 분위기를 주도했던 최정이지만 타격 부진이 계속되면서 표정 자체가 어두워졌다.

최정은 올 시즌을 앞두고 주장으로서 "야구할 때 만큼은 눈치 보지 않고 선수 개개인이 갖고 있는 개성, 열정을 자유롭게 쏟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그라운드에서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열정을 다 쏟아낼 필요가 있는 순간이 바로 지금이다. SK는 17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NC를 상대로 8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심판에게 얼음을 투척해 논란이 된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를 두고 독일 축구계가 뜨겁다. 특히 국가대표에서도 그를 제외해야 한다는 레전드들의 발언이 나오는 가운데, ‘교수님...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이 4월 2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널과 프랑스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맹(...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성남은 특별한 팀"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
레전드가 탄천으로 돌아온다.성남은 "4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이랜드FC와의 홈경기에서 구단의 '올타임 레전드' 신태용 비상근 단장의 팬사인회를 개최한다"라고 2...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RE:스타]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이 프랑스에서 근황을 전했다.29일 조혜정은 개인 채널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에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배우 김사랑을 닮은, 아니 더 예쁜 미스맥심 출신 모델 순수가 앞치마 패션으로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순수는 남성잡지 맥심 5월호에서 ‘가리기 힘든 글래머 몸매’를 바탕으로 섹시만점의...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14기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나는솔로' 14기 현숙이 탄탄한 꿀벅지를 자랑했다.지난 26일 14기 현숙이 자신의 SNS에 "바쁜 한 주도 끝. 다음 주도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