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제이 브루스의 2021년 우려 "12월 야구→2월 캠프, 비현실적"
출처:마이데일리|2020-05-04
인쇄



"2월 스프링캠프로 돌아오길 기대하는 건 현실적이지 않다."

메이저리그 2020시즌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개막하고 끝날지 결정되지 않았다. 확실한 건 단축시즌을 하든 중립경기를 하든 예년보다 늦게 끝날 것이라는 점이다. 코로나19를 최대한 통제하고 2020시즌에 들어가면, 경제적 논리를 거스를 수 없다. 최대한 많은 경기를 치른다면, 11~12월 포스트시즌은 불가피하다. 

제이 브루스(33,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2020시즌이 아닌 2021시즌을 우려했다. 올 시즌이 늦게 끝나면 2021시즌을 원래 루틴대로 준비하는 건 선수들에게 무리라는 지적이다. 3일(이하 한국시각) NBC10 필라델피아에 "가능하면 많은 경기를 하고 싶지만, 마라톤이라는 것도 안다"라고 했다.

구체적으로 브루스는 "2021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수적인 데미지에 대해 큰 우려를 표한다. 선수들이 12월까지 야구를 한 이후 2월 스프링캠프로 돌아오길 기대하는 건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2020시즌을 빡빡하게 치를 경우 2021시즌에 데미지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는 KBO리그에서도 제기됐다. 일부 투수전문가는 국가대표급 투수들이 올해 11월까지 포스트시즌을 치를 경우, 예년보다 짧게 휴식한 뒤 내년 3월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준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2021시즌과 7월 도쿄올림픽까지 소화할 경우 2022년에는 팔과 어깨에 피로가 쌓일 수 있다고 봤다. 

브루스도 비슷한 논리다. "올 시즌에 더블헤더를 추가하고, 쉬는 날이 적은 일정을 짠다면, 분명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선수들의 경력은 마라톤과 같다. 7~8년, 10년간 야구를 더 해야 할 선수들이 75~90경기를 무리하게 소화할 필요는 없다"라고 했다.

NBC10 필라델피아는 당장 올 시즌에 다치는 투수들이 나올 수 있다고 봤다. "2020시즌 경기가 줄어들면 부상이 줄어들 수 있겠지만, 투수들이 다치는 사례가 나올 수 있다. 투수들이 6주간의 스프링캠프를 2주에 걸쳐 소화하려다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더블헤더가 있다면, 핵심선수들이 뛰게 될 것"이라고 했다. 

브루스는 "모든 구성원이 나보다 훨씬 똑똑하고, 선수로서, 팀으로서, 그리고 리그를 위해 할 수 있는 대화를 했다고 확신한다. 정보를 주는 사람들을 믿고 때가 되면 야구를 할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비야레알[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레넌 존슨이 새 시즌 프리미어리그 4경기에서 토트넘 홋스퍼 FC를 위해 ...
[J2리그 프리뷰] 로아소 구마모토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J2리그 프리뷰] 로아소 구마모토 VS 도쿠시마 보르티스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한 사건]1.로아소 구마모토는 현재 8승6무14패 승점 30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5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로아소 구마모토는 강등...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24)이 경기 도중 발목 부상으로 교체됐다.이강인은 1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의 일상 속 패션이 눈길을 끈다.1998년생 이진은 지난 2023년부터 프로야구 LG 트윈스 소속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다.2021년 데뷔 후 여자 프로농구 인천 신한은...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연기자 임현주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임현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물놀이하는가 하면 ...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의 치어리더 여신’으로 떠오른 이다혜가 시원스런 여행 패션을 선보였다.이다혜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여름이었다!”는 멘트와 함께 대만에서의 광고 촬영 상황으로 보이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