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지성준 제치고 정보근?' 더 치열해진 롯데 포수 경쟁
출처:스타뉴스|2020-04-25
인쇄




롯데 자이언츠의 안방 경쟁이 심상치가 않다. 개막전 포수 마스크를 쓰게 될 선수는 누가 될까.

지난해 롯데 최하위 추락의 요인 중 하나는 안방이었다. 폭투가 103개로 리그 최다였다. 압도적인 숫자다. 포수진이 블로킹을 비롯한 수비에서 약점을 드러내자 마운드까지 흔들리는 연쇄 반응이 일어난 것이다.

그래서 롯데는 비시즌 동안 안방 강화에 힘을 기울였다. 그리고 지성준(26)의 영입이라는 결과물을 냈다. 지난 시즌을 마친 뒤 11월 트레이드로 지성준을 한화에서 데려온 것이다. 이 당시만 해도 주전 포수는 지성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그런데 시즌 개막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정보근(21)이 급부상한 것이다. 자체 청백전에서는 정보근, 김준태, 지성준까지 3명의 포수가 번갈아 가며 마스크를 썼는데, 연습경기부터는 줄곧 정보근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NC전에 이어 삼성, 다시 NC전까지 3경기 연속 선발 출전이다.

일단 정보근을 향한 코칭스태프의 기대감이 높다. 허문회(48) 롯데 감독은 "행크 콩거 배터리 코치와의 미팅을 통해 결정했다. 현재 정보근이 가장 좋다는 보고가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컨디션이 가장 좋은 선수를 쓰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정보근의 장점도 뚜렷하다. 허문회 감독은 "콩거 코치나 다른 선수들에게 물어보면 투수 리드나 수비 다 좋다고 한다. 자신만의 루틴이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다"면서 "어린 선수인데도 포수뿐만 아니라 다른 선수들에 대한 평가를 내리고 선수단을 잘 이끈다. 그런 부분을 봤을 때 소통이 잘 되고 팀워크도 좋아지고 있다. 또 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도 돋보인다"고 밝혔다.

하지만 지성준의 공격력이 만만치 않다. 교체 출전하며 제한된 상황 속에서 매서운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다. 매 경기 안타 행진이다. 23일 삼성전에서는 멀티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허 감독은 "정말 잘해주고 있다. 타격에 있어서는 만족한다. 코칭스태프들도 모두 좋아한다"고 웃었다.

그럼에도 정보근이 기용되는 이유는 있다. 수비의 중요성 때문이다. 허 감독은 "포수는 다른 포지션과 차이가 있다. 투수가 공을 잘 던질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만큼 포수 역할이 크다. 그래서 수비에 더 중점을 두고 보고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렇듯 안방 경쟁이 한층 치열해진 가운데, 허문회 감독의 선택이 궁금해진다. 허 감독은 "아직 전체적인 베스트 라인업은 정해진 것이 없다. 경쟁을 통해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PSG 이강인, 25m 슈팅 후 주저앉아… '발목 부상 교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24)이 경기 도중 발목 부상으로 교체됐다.이강인은 15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
레알 마드리드로 떠난 '리버풀 배신자' 또또 벤치 앉았다…"가장 자격 있는 선수가 뛸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로 떠난 '리버풀 배신자' 또또 벤치 앉았다…
"가장 자격 있는 선수가 뛸 것이다."레알 마드리드는 13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각) 스페인 도노스티아의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데 아노에타에서 열린 2025-26시즌 스페인 프...
이랜드전 승리에도 침착했던 수원 이하라 코치 "앞으로의 경기가 더 중요...승격만 바라보겠다"
이랜드전 승리에도 침착했던 수원 이하라 코치
지난 6월 한일 축구 관계자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일본 축구의 전설인 이하라 마사미 전 가시와 레이솔 감독이 K리그2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코치로 부임한다는 이야기가 들...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 크롭티에 푹 빠진 일상
치어리더 이진의 일상 속 패션이 눈길을 끈다.1998년생 이진은 지난 2023년부터 프로야구 LG 트윈스 소속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다.2021년 데뷔 후 여자 프로농구 인천 신한은...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임현주, 청순 미녀의 반전 비키니…163cm인데 비율 대박
연기자 임현주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임현주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물놀이하는가 하면 ...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 홀린 여신’ 이다혜, 시원스런 여행룩에 깜찍한 표정으로!
‘대만의 치어리더 여신’으로 떠오른 이다혜가 시원스런 여행 패션을 선보였다.이다혜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여름이었다!”는 멘트와 함께 대만에서의 광고 촬영 상황으로 보이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