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고교 최대 유망주, 대학대신 G리그 육성 프로그램 선택
출처:MK 스포츠|2020-04-17
인쇄


미국 고등학교 농구 최고 재목으로 꼽히는 제일렌 그린이 대학대신 다른 진로를 택한다.

‘ESPN‘은 17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그린이 대학 진학대신 NBA와 산하 리그인 G리그가 마련한 프로 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택했다고 전했다. 그린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를 발표했다.

캘리포니아주 프레스노 출신인 그린은 2018년과 2019년 미국 청소년대표팀으로 U17, U19 FIBA 세계선수권에 출전해 우승에 기여했다. 2021년 NBA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이 유력한 그를 오번대, 멤피스대, 오레건대, 플로리다스테이트대, USC, 프레스노스테이트대 등이 영입하기 위해 애썼지만, 그의 마음을 뺏지는 못했다.



그린은 1년간 G리그에서 준비한 육성 프로그램을 받을 예정이다. NBA 출신 감독이 팀을 이끌며 베테랑 선수들이 함께 훈련하며 멘토 역할을 하고, G리그 팀이나 외국 국가대표, 다른 나라의 NBA 아카데미팀들과의 연습경기도 치른다. ESPN은 NBA 감독 출신인 샘 미첼이 팀을 이끌 후보 중 한 명이라고 소개했다.

여기에 지역 사회 행사나 삶의 기술을 배우는 프로그램 등도 진행한다. 연습 경기 출전 횟수나 행사, 교육 프로그램 참가 정도에 따른 인센티브도 받을 예정이다.

NBA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1년 뒤 드래프트 참가를 허용하고 있다. 이때문에 선수들은 대학에 진학해 1년을 뛴 이후 프로에 합류하는 것이 관행처럼 이어져왔다.

대학 진학을 거부한 선수들은 해외에서 뛰는 것을 택했다. 최근 호주리그에서 뛰었던 라멜로 볼이 대표적인 사례다. NBA는 이같이 대학을 포기한 선수들이 뛸 수 있는 육성 프로그램을 G리그와 함께 만들었고, 이번에 고교 정상급 유망주가 이 프로그램을 택하면서 운영에 힘을 얻게됐다. 샤리프 압두어-라힘 G리그 사장은 "NBA는 세계 최고의 육성 시스템이다. 이 선수들은 다른 곳이 아니라 우리 시스템 안에 있어야 한다"며 프로그램 운영의 의미를 설명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클린시트 정신 강조"
'SON 없는' 토트넘, 180도 달라졌다…상대 자책골로 비야레알전 1-0 신승→
토트넘 홋스퍼가 3년 만에 돌아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값진 첫 승리를 챙겼다.손흥민이 떠난 뒤 토마스 프랑크 감독 체제에서 맞이한 UEFA 챔피언스리그 복...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한국만 만나면 지네... 정말 놀랍다"
'ACLE 첫 도전' 강원에 패배, 中 분노
이지 1차전에서 상하이 선화(중국)를 2-1로 꺾었다.이날 강원은 전반 추가시간 주앙 테세이라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9분 홍철이 동점골을 넣었고, 9분 뒤 구본철이 역전골을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파포스 FC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3연승을 얻어서 컨디션이 아주 뛰어납니다.2. 올림피아코스 FC는 최근 5경기가 총 10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헤이즈, 등 시원하게 드러낸 수영복 사진 공개 팬들 열광
가수 헤이즈가 시원한 여름 휴가 패션으로 파격 변신을 선보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물과 나 ...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김희정, 스카프 두장으로 완성한 아찔 비키니...몸매가 다 했네
배우 김희정이 일상을 공유했다.15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푸켓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스카프로 완성한 비키니를 입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김희정의 모습이 ...
"시간이 멈췄나"...이가령, 노란빛 비키니로 증명한 존재감
노란빛이 수면 위로 번졌다. 14일, 이가령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짧은 한 마디“그러치~”는 한 장의 사진을 더 선명하게 했다.노란색 비키니, 물기 어린 햇살, 그리고 카메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