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삼성 김성표의 1군 향한 꿈 "정규시즌까지 이어가고 싶다"
출처:스포츠경향|2020-04-09
인쇄


삼성 김성표(26)가 개막 엔트리 합류를 향한 꿈을 키워가고 있다.

김성표는 지난 8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청백전에서 청팀 7번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1타점 1도루로 활약했다. 김성표의 활약에 힘입어 청팀은 6-0으로 승리했다.

휘문고를 졸업한 뒤 2013년 신인드래프트에서 삼성에 6라운드 50순위로 지명을 받은 김성표는 아직 1군 경험이 없는 선수다. 지난해 퓨처스리그에서는 66경기 타율 0.227을 기록했다.

수비 능력은 인정받았으나 타격에서는 부족함을 보였던 김성표는 올해만큼은 다른 모습으로 새 시즌을 기대케 하고 있다. 스프링캠프와 국내 복귀 후 치른 평가전에서 19타수 8안타 타율 0.421을 기록 중이다.

김성표는 “스프링캠프 때 대주자, 대수비로만 나서다 연습경기 때는 고정적으로 선발로 나서고 있다”며 “대수비, 대주자로 나설 때와는 달리 지금은 일정한 타석 기회와 수비 포지션이 정해져 있어서 당장 무엇을 보여줘야 하는 압박감 없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전했다.

타격 능력이 좋아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다. 김성표는 “입단 당시에는 수비를 예쁘게 한다는 소리도 들었지만, 수비만 잘해서는 프로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걸 알기에 주루와 타격 연습도 정말 열심히 했다”고 했다.

이어 “다들 수비와 주루는 어느 정도 하지만 타격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방망이 소질은 있으나 힘이 부족해서 힘들다는 것”이라며 돌이켜봤다.

그러면서 “객관적으로도 다른 선수들에 비해 힘이 부족하지만 나는 홈런을 치는 타자가 아니다”며 “정확한 배팅을 통해 안타를 만들 수 있다. 강하게 치려고 하기보다는 정확하게 배팅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루에 나가서는 빠른 발을 통해 투수를 괴롭힐 것”이라고 했다.

활약을 계속 이어가서 1군에 머무는게 가장 큰 목표다. 김성표는 “연습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정규시즌까지 이어가고 싶다”며 “1군에서 좋은 모습을 통해 많은 경기에 나서고 싶다”고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