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롯데맨’ 지성준의 고민 “한화 팬들에게 인사 몇 번 하죠”
출처:한국일보|2020-04-08
인쇄




롯데 포수 지성준(26)이 팀 내 치열한 주전 경쟁을 펼치고 있으면서도 친정 한화를 잊지 않았다.

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훈련을 마친 뒤 만난 지성준은 시즌 개막 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찾으면 어떤 기분이 들 것 같은지 묻는 질문에 “만약 경기에 나간다면 첫 타석 때 (전 동료 및 팬들에게) 인사를 하려고 생각 중인데 네 방향으로 해야 할지, 세 방향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만원 관중이면 네 번 다 해야 하지 않을까. 그 때 상황을 봐야 할 것 같다”고 웃었다.

청주중-청주고를 졸업하고 2014년 육성 선수로 한화에 입단한 지성준은 2018년 99경기에 출전해 타율 0.275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보였다. 이듬해에도 최재훈의 백업 포수로 58경기를 뛰며 타율 0.250을 기록했다.

한화에서 입지를 넓혀가던 지성준은 하지만 2019시즌 후 트레이드로 롯데 유니폼을 입게 됐다. 친정 팀 팬들에게 제대로 인사를 하지 못하고 떠났기 때문에 지성준은 새 시즌 대전 원정 때 인사를 건넬 계획이다.

안방 문제로 고생한 롯데는 지성준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군 복무를 마친 포수로 주전 경쟁에서 한발 앞서 있는 건 사실이지만 김준태, 정보근 등과 경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허문회 롯데 감독은 “시즌 초반까지는 경쟁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성준은 “아직 롯데 팬들에게 환영 받을 실력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당장 1~2년은 아니더라도 장기적으로 ‘잘 데려왔구나’라는 말을 듣고 싶다. 더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동료들을 만난 것에 대해선 “1군 선수들은 경기하면서 많이 봤기 때문에 어색한 건 없다. 다들 잘 대해줘 재미 있다. (안)치홍이 형과는 같은 이적생이니까 자꾸 다가가서 장난치고 수다 떨고 지낸다”고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시즌 개막이 미뤄진 것은 팀에 더 적응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겼다. 그는 “아직 만족할 만큼 준비가 안 됐기 때문에 시간을 번 느낌”이라며 “투수들과 더 맞춰야 하고 알아가야 한다. 투수의 볼 궤적이나 특성, 성향을 파악 중인데 잘 모르는 게 있으면 물어보면서 계속 알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