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MLB 도전 선수들 어쩌나, 개막 늦어지면 포스팅에도 불똥
출처:OSEN|2020-04-07
인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지난 주말 개막했을 KBO리그. 그러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에 4월을 넘어 5월로 개막이 점점 미뤄지고 있다. 하염없이 늦어지는 시즌 개막에 팬들은 지치고, 선수들은 속이 타들어간다.

모든 선수들이 시즌 개막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지만, 누구보다 간절한 선수들이 있다. 올 시즌을 마치면 해외 진출 자격을 얻어 포스팅 시스템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선수들이다.

NC 외야수 나성범(31), 키움 내야수 김하성(26), SK 투수 박종훈(30)은 올 시즌을 마치면 해외 진출 자격을 갖추게 된다. 세 선수 모두 몇 년 전부터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의 관찰 대상에 올랐다. 지난겨울 포스팅 무응찰로 빅리그행이 좌절된 두산 외야수 김재환(32)도 재도전을 노린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안개 정국이다. 도쿄올림픽이 1년 연기되면서 그나마 여유가 생겼지만 만약 시즌 개막이 더 늦춰지면 포스트시즌 일정까지 뒤로 밀린다. 자칫 잘못하면 11월말까지 겨울 야구를 하게 될지도 모른다.

문제는 포스팅 마감 시한이다. 지난 2018년 개정된 한미 선수계약협정에 따르면 포스팅 요청 기간은 11월1일부터 12월5일까지로 단축됐다. 기존은 이듬해 3월1일까지였지만 기간이 대폭 줄어들면서 포스팅 신청을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

시즌 일정이 밀려 한국시리즈가 12월까지 넘어간다면 메이저리그 도전자들의 포스팅 자체가 봉쇄될 수 있다. KBO는 한국시리즈 종료 5일 뒤 FA 선수를 공시한다. 해외 진출 자격도 FA 자격과 같이 취급되는 만큼 한국시리즈 종료 전까지 발이 묶일 수 있다. 현행 한미 선수계약협정은 2021년 10월까지 유효하다.

설상가상 코로나19 사태로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스카우트들의 국내외 활동도 금지시켰다. 한국을 찾아 직접 두 눈으로 선수를 확인하는 과정이 생략될 수 있다. 스카우트 앞에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잃을 수 있다. 코로나19 악재 속에 메이저리그를 꿈꾸는 선수들의 앞길도 불투명해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사우샘프턴 VS 포츠머스 FC
[사우샘프턴의 유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최근 7경기중에 4경기에서 핸디승을 거뒀습니다.[사우샘프턴의 불리 사건]1. 사우샘프턴은 현재 EFL 챔피언십 순위에서 16위를 기록 중...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리그 1 프리뷰] FC 메스 VS 앙제 SCO
[메스의 불리 사건]1. 메스의 주전 센터백 사디부 사네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하며 팀이 리드를 잡는 데 기여하는 등 빼어난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경기 도중 거...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파리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 사건]1. 마마 발데는 지난 리그전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2.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부터 미드필더 에...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