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끝? IOC와 발맞추는 아베 “연기도 검토”
출처:데일리안|2020-03-23
인쇄

코로나19 확산일로에서 연기 가능성 첫 언급
전날 IOC의 집행위원회 ‘연기 논의’와 궤 같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일로에서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연기 가능성’을 처음으로 언급했다.

23일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들은 “아베 총리가 도쿄올림픽 연기 검토를 포함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새 방침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완전한 형태로 실시한다는 방침과 결을 같이 하는 것”이라면서도 “그것이 곤란한 경우에 선수 여러분을 가장 먼저 고려해 연기 판단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가 2020 도쿄올림픽 연기 가능성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7일 참의원 총무위원회에 출석한 자리에서도 아베 총리는 “인류가 코로나19를 이겨낸 증거로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완전한 형태로 실현하는 것에 대해 G7 정상들의 지지를 얻었다”며 “연기와 취소에 대해서는 난 언급하지 않고 있다”고 연기 가능성을 일축했다.



하지만 이제는 아베 총리도 기류가 바뀐 IOC와 궤를 같이한다. 선수들과 관중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긴다면서도 버텨왔던 IOC와 일본이 사전교감 속에 계산을 마친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셀수록 IOC를 향한 ‘올림픽 연기’를 정식으로 요청하는 국가와 연맹 단체들이 늘어나는 것에 압박을 느낀 IOC는 전날 “(집행위 안건에)취소는 없다. 연기는 논의 대상에 오를 수 있다. 4주 안에 결론을 내리겠다”고 약속했다.

4주 내 극적으로 코로나19 사태가 해결될 가능성이 희박한 만큼, 도쿄올림픽 연기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현실적으로 도쿄올림픽 7월 개최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1년 연기’는 일본 아베 내각 입장에서 나쁜 카드만은 아니다. 경제적 손실은 막대하지만 1년 연기라면 임기 내 개최가 가능하다. 성공적인 올림픽으로 침체된 경기와 지지도를 끌어올린 상태에서 입맛에 맞는 후계자 지목을 원하는 아베 총리의 임기는 2021년 9월까지다.

취소 가능성에 대해서는 IOC 바흐 위원장이 "이상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올림픽 취소는 선수 1만 1천 명의 꿈을 깨는 것"이라며 선수들의 입장까지 꺼내들며 반박했고, 아베 총리 역시 취소가 아닌 연기 가능성에 대해서만 짧게 언급했다. IOC나 일본이나 취소는 모든 것이 날아가는 최악의 수다.



  • 축구
  • 야구
  • 농구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제2의 즐라탄’으로 불리는 스웨덴 공격수 빅토로 요케레스(26·스포르팅)가 2024년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가리지 않고 나서는 경기마다 골을 펑펑 터뜨리며 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경북 포항시는 18일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진출한 스틸러스 축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응원단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오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
발롱도르 놓치고 막 나가네...비니시우스, 심판에게 "꺼져라" 욕설 투척→ 팬들 "망신이다"
발롱도르 놓치고 막 나가네...비니시우스, 심판에게
올해 발롱도르 2위에 오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또 한번 인성 논란으로 비판에 직면했다.브라질은 지난 15일(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모누멘탈 데 마투린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