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레알, '메시 침묵' 바르샤에 2-0 승리…지단 "우리가 이길만 했다"
출처:부산일보|2020-03-02
인쇄


올 시즌 두 번째 ‘엘 클라시코‘에서 승리한 레알 마드리드의 지네딘 지단 감독이 "우리가 이길만 했다"고 말했다.

2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9-20시즌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에서 레알은 바르셀로나를 2-0으로 꺾고 승점 1점차 리그 1위로 올라섰다.

지단 감독의 레알은 이스코, 벤제마, 비니시우스 주니어가 스리톱으로 나서고 크로스, 카세미루, 발베르데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마르셀루, 바란, 라모스, 카르바할로 포백을 꾸리고 골문으 쿠르투아 골키퍼가 지켰다.

키케 세티엔 감독의 바르샤는 비달, 그리즈만, 메시가 전방에 서고 더용, 부스케츠, 아르투르가 중원에서 도왔다. 포백은 호르디 알바, 움티티, 피케, 세메두가 맡고 골키퍼 장갑은 테어 슈테겐이 꼈다.

공방전 끝에 전반을 0-0으로 마친 레알은 후반 들어 공세를 강화했다. 결국 후반 26분에야 승부의 균형이 깨졌다. 크로스의 패스를 받은 비니시우스가 왼쪽 측면을 돌파해 오른발 슛을 날렸고, 슈팅이 피케의 몸에 맞고 굴절되면서 득점으로 연결됐다.



레알은 교체투입된 마리아노 디아스가 후반 추가시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해 추가골을 올렸다.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각도가 많지는 않았으나 가까운 골대 쪽으로 정확하게 슈팅했다.

레알은 점유율에서는 44%로 바르샤에 뒤졌지만 슈팅수는 13회로 바르샤보다 4회 많았다.



BBC 보도에 따르면 경기 후 지단 감독은 "우리가 이길만 했다"며 "우리는 복잡한 한 주를 보내 분위기 반등이 필요했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레알은 주중 챔피언스리그 경기 16강 1차전에서 홈 경기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구단 사상 최초로 패배했다.

지단 감독은 "오늘 승리로 바뀌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직 갈 길이 멀고,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한다"면서 "중요한 승점 3점을 얻었으나 더욱 어려운 경기들이 많이 남아있다. "고 덧붙였다.

바르셀로나 미드필더 부스케츠는 "우리는 전반전에 잘 플레이했지만 불행하게도 굴절된 슈팅으로 골을 먹고 말았다. 좋은 찬스들이 많았지만 득점하지는 못했다"며 "이번 시즌은 아직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점들과 우리가 전반전에 얼마나 잘 했는지를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원석 영입으로 엄상백 포기? KT는 간절하다, 이미 파격 '풀베팅' 했다
'버튼 35점에도' KCC, 마카오 블랙 베어스에 97:114 패배
과연 엄상백은 수원에 남을 것인가, 어딘가로 이사를 갈 것인가.생애 첫 FA 자격을 얻은 투수 엄상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비시즌 모든 팀들이 전력 보강을 원한다. 시장에 대어급 ...
'신구장 시대' 맞이하는 한화, 올겨울도 FA 시장 큰손 될까
'샌안토니오의 실질적 2옵션' 제레미 소핸, 엄지손가락 골절로 전력 이탈
신구장과 함께 2025시즌을 맞이하는 한화 이글스가 올겨울에도 프리에이전트(FA) 시장의 큰손이 될까.한화는 최근 2년 동안 KBO리그 스토브리그를 뜨겁게 달궜다. 2022시즌 종...
MLB닷컴 "2루수 필요한 시애틀, 김혜성에게 관심 보일 구단"
[NBA] '우승 냄새가 난다' 골든스테이트, 아름다운 공수 하모니
시애틀 매리너스가 김혜성에게 관심을 보일만한 구단으로 또 언급됐습니다.미국 매체는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의 소식을 전할 ...
효린, 치명적인 힙업 뒤태…수영복 같은 파격 드레스
효린, 치명적인 힙업 뒤태…수영복 같은 파격 드레스
그룹 '씨스타' 멤버 겸 솔로가수 효린이 강렬한 레드빛으로 관능미를 발산했다.6일 효린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과 사진을 올렸다.그는 "Thank you LA, Da...
이은지, 쏘핫걸~ 패리스 은지 튼튼의 등장이라
이은지, 쏘핫걸~ 패리스 은지 튼튼의 등장이라
개그우먼 이은지가 당당한 매력을 과시했다.이은지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당사자보다 더 신난 생일파티. 생일 축하해”라고 남기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비키니 위...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