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G 연속 안타' 삼성 살라디노, 유격수도 2루수도 OK
출처:뉴스1|2020-02-19
인쇄


삼성 라이온즈의 새 외국인 타자 타일러 살라디노(31)가 팀의 연습경기 연패 속에서도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살라디노는 지난 18일 일본 오키나와 나고구장에서 열린 일본 니혼햄 파이터스와 연습경기에 3번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2루타)를 기록했다. 삼성은 0-5로 졌고 살라디노는 안타를 때려낸 삼성 타자 5명 중 한 명으로 기록됐다.

12일 야쿠르트 스왈로스전 2타수 1안타(2루타) 1볼넷, 15일 요미우리 자이언츠전 2타수 1안타에 이어 3경기 연속 안타 행진이다. 3경기 타율은 0.429(7타수 3안타). 안타 3개 중 2개가 장타(2루타)다.

멀티 플레이어로서의 재능도 뽐냈다. 야쿠르트전, 요미우리전에는 유격수로, 니혼햄전에는 2루수로 출전했다. 주전 3루수가 살라디노의 역할로 예상되는 가운데 연습경기를 통해 타 포지션에서 수비 능력을 시험해 본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살라디노는 삼성이 지난 3년 간 함께했던 ‘거포‘ 다린 러프와 결별하고 데려온 선수다. 몸값도 90만달러(상한선 100만달러)에서 알 수 있듯 살라디노를 향한 삼성의 기대치는 높다. 메이저리그 통산 326경기(타율 0.226 19홈런 92타점)에 출전한 경력도 있다.

러브와 달리 살라디노는 이른바 ‘5툴 플레이어‘다. 장타력은 러프보다 떨어지지만 수비, 주루에서 활용도가 높다. 수비에서 내야 전 포지션을 커버할 수 있으며 주력 역시 20도루 이상을 기대할만 하다. 중장거리포 스타일의 타격도 쏠쏠하다.

현 시점에서 예상되는 올 시즌 삼성의 내야진은 3루수 살라디노, 유격수 이학주, 2루수 김상수, 1루수 이원석이다. 살라디노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기존 선수들의 기량이 하락하지 않는다는 가정 아래 어느 팀에도 뒤지지 않을 내야진이다.

삼성은 연습경기를 통한 옥석 가리기를 진행 중이다. 특히 마운드에서는 젊은 투수들이 한 수 위의 일본 타자들을 상대하며 가능성을 시험받고 있다. 살라디노가 자신의 기량을 증명하고 있는 것도 연습경기의 수확 중 하나다.

  • 축구
  • 농구
  • 기타
토트넘, 유로파 올인 선언! 포스테코글루 감독 “4강전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겠다”
토트넘, 유로파 올인 선언! 포스테코글루 감독 “4강전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겠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프리미어리그(PL)보다는 유로파리그(UEL)에 집중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했다.토트넘 홋스퍼는 다가오는 28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박지성 절친' 에브라, 종합격투기 데뷔전 상대 골랐다 "수아레스 원해, 콱 물 수도 있다"... 인종차별 '복수전' 원해
'박지성 절친' 에브라, 종합격투기 데뷔전 상대 골랐다
파트리스 에브라(44)가 악연으로 얽힌 루이스 수아레스(38)에게 공개 도전을 신청했다.영국 BBC는 25일(한국시간) "에브라가 프랑스 파리에서 종합격투기 데뷔전을 치른다. 그는...
중국이 이겼다! 2030 월드컵 64개국 확대 '압도적 가결' 유력…UEFA만 강력 반대 "中 본선 진출, FIFA 떼돈 벌 것"
중국이 이겼다! 2030 월드컵 64개국 확대 '압도적 가결' 유력…UEFA만 강력 반대
국제축구연맹(FIFA)이 중국의 월드컵 참가를 위해 2030 월드컵 참가국 숫자를 확대하려고 한다는 주장이 등장했다.일본 매체 '데일리 신초'는 26일(한국시간) "FIFA가 스페...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