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펩, 맨시티 떠날 수도…"후임은 포체티노 유력"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2-15
인쇄



‘엑소더스‘ 가능성이 제기된다.

맨체스터 시티가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서 향후 2시즌간 출전금지 중징계를 받았다. 재정적 페어플레이(FFP)를 위반한 혐의가 인정됐다.

구단은 즉각 항소를 예고했다. UEFA 징계가 "협소한 해석을 기반으로 이뤄진 판단"이라며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소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CAS 변수가 있긴 하나 맨시티가 이대로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좌절된다면 타격이 적잖을 것으로 보인다. 해마다 여름 겨울 이적시장에서 ‘챔스 티켓‘을 우선순위로 두는 톱 플레이어가 많기 때문.

두 시즌 연속 세계 최고 클럽대항전 무대에 설 수 없다면 새 식구 영입은커녕 기존 선수 지키기에도 애먹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수장 역시 마찬가지. 언론은 선수 못지않게 맨시티 전력 큰 몫을 담당하는 펩 과르디올라(49) 감독 거취에 관심을 집중한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 등 복수 언론은 "과르디올라 감독이 올여름 맨시티를 떠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미 구단과 신뢰 관계가 깨졌다. 인터뷰에서는 구단을 믿고 (챔스 출전과 관련해) 아무 문제가 없을 거라고 밝혔지만 사실이 아니다."

"맨시티가 (UEFA 결정을) 뒤집는 데 실패할 경우, 즉 CAS 항소 건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 과르디올라 감독은 올 시즌 종료 뒤 새 둥지를 찾을 것이다."



맨시티와 계약 기간은 2021년 6월까지다. 그러나 2년 전 재계약 때 세부 조건을 달았다.

2019-2020시즌이 끝난 뒤 계약 조기 해지 조항을 포함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 메일‘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48) 이름을 언급했다. 이 매체는 영국 베팅업체 ‘패디파워‘ 분석을 인용해 과르디올라 후임으로 포체티노가 가장 유력하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브랜든 로저스(레스터 시티), 율리안 나겔스만(RB 라이프치히) 막시밀리아노 알레그리(전 유벤투스) 등을 후보로 꼽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원석 영입으로 엄상백 포기? KT는 간절하다, 이미 파격 '풀베팅' 했다
'버튼 35점에도' KCC, 마카오 블랙 베어스에 97:114 패배
과연 엄상백은 수원에 남을 것인가, 어딘가로 이사를 갈 것인가.생애 첫 FA 자격을 얻은 투수 엄상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비시즌 모든 팀들이 전력 보강을 원한다. 시장에 대어급 ...
'신구장 시대' 맞이하는 한화, 올겨울도 FA 시장 큰손 될까
'샌안토니오의 실질적 2옵션' 제레미 소핸, 엄지손가락 골절로 전력 이탈
신구장과 함께 2025시즌을 맞이하는 한화 이글스가 올겨울에도 프리에이전트(FA) 시장의 큰손이 될까.한화는 최근 2년 동안 KBO리그 스토브리그를 뜨겁게 달궜다. 2022시즌 종...
MLB닷컴 "2루수 필요한 시애틀, 김혜성에게 관심 보일 구단"
[NBA] '우승 냄새가 난다' 골든스테이트, 아름다운 공수 하모니
시애틀 매리너스가 김혜성에게 관심을 보일만한 구단으로 또 언급됐습니다.미국 매체는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의 소식을 전할 ...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매달 1800만원 써요"…女모델의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
브라질 출신 모델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을 털어놨다.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미러는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엉덩이 탄력과 볼륨감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수 장재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공개한 파격적인 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7일 장재인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11월 말, 노래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