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5이닝도 못 버티는 롯데 선발진, 돌아온 노경은이 해답?
출처:MK스포츠|2020-02-13
인쇄

1년을 무적 신세로 보냈던 노경은(36·롯데)이 다시 사직구장 마운드를 밟는다. ‘이닝이터’ 노경은은 거인군단 선발진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롯데 선발진은 2019년 평균 4.96이닝을 소화했다. 리그 최하위로 선발승의 기본 조건인 5이닝을 채우지 못한 팀은 롯데가 유일하다(9위 한화 평균 5.2이닝).

브룩스 레일리(32·신시내티 레즈)가 평균 6.03이닝으로 외로이 마운드를 지켰다. 김원중(27)이 5.1이닝, 박세웅(25)은 5이닝으로 최소한 역할을 했다. 시즌 중반 합류한 브록 다익손(26)을 비롯한 나머지 투수들은 5회를 마치기 전에 마운드를 내려오는 일이 많았다.


고스란히 불펜의 부담으로 이어졌다. 롯데 불펜진은 리그 최다 556⅔이닝을 소화했다(2위 한화 520이닝). 고효준(37)은 리그 최다 등판 75회를 기록했고, 진명호(31)는 63⅓이닝을 던졌다.

7명의 선수가 40이닝 이상을 던지고, 총 24명의 불펜 투수가 동원됐다. 두껍지 않은 불펜에 과부하가 더해지니 성적이 좋을 수 없었다. 불펜 평균자책점(ERA) 9위(4.67), 홀드 9위(47개), 세이브 10위(16개) 등 최악의 수치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새 외국인 투수 애드리안 샘슨(29)과 댄 스트레일리(32)의 역할도 중요하겠지만 노경은이 국내 선발진에서 중심을 세워줘야 한다.

노경은은 2018년 시즌 중반 선발로 전환해 이닝이터 역할을 한 바가 있다. 선발로 19경기 110⅔이닝 8승 6패 ERA 4.31 성적을 남겼다. 평균 5.83이닝은 팀 내 2위로 위에는 레일리뿐이었다.

지난해 국내 선수 중 최다 등판을 했던 장시환(33)은 트레이드로 한화 유니폼을 입었다. 김원중(27) 역시 손승락(38)의 은퇴에 따라 마무리 투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이닝이터를 기대할 만한 국내 투수는 노경은과 박세웅 정도다.

1년 가까이 실전 경험이 없던 노경은은 지난해 11월 호주 질롱코리아에서 뛰며 감각을 회복했다. 그리고 애들레이드 롯데 스프링캠프에 합류했다. 새 구질 너클볼도 연마했고,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싶다며 의지를 불태웠다. 2년 전처럼 노경은이 선발진의 구세주가 될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