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올 시즌 후 포스팅 자격 얻는 박종훈 "빅리그 진출은 오래된 꿈"
출처:연합뉴스|2020-02-11
인쇄



프로야구 SK와이번스의 잠수함 투수 박종훈(29)은 미국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이 주목하는 선수다.

그는 땅을 ‘긁는 듯한‘ 극단적인 투구폼을 갖고 있는데, 메이저리그에서 보기 힘든 유형이라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지난 시즌 많은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은 박종훈에 관한 분석자료를 만들어 본국에 전달하기도 했다.

박종훈의 메이저리그 진출은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는 당장 2020시즌을 마치면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을 통해 빅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그래서 새 시즌은 박종훈에게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박종훈은 1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비로비치 재키로빈슨 트레이닝 콤플렉스에서 열린 SK 스프링캠프 현장에서 메이저리그 도전에 관한 질문에 "빅리그 진출은 누구나 가진 목표"라며 자기 생각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당장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겠다는 건 아니지만 기회가 생긴다면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기회가 왔을 때 잡기 위해선 그에 맞는 성적을 거둬야 한다"며 "향후 떳떳하게 메이저리그 진출 결심을 밝힐 수 있도록 현재 내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자극제가 됐나‘라는 질문엔 "별개의 문제"라며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훈은 자신에게 냉정했다. 그는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기 위해선 보완해야 할 점이 많다"며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 건 현재 실력보다는 좋아져야 한다"고 밝혔다.

2010년 신인드래프트를 통해 SK에 입단한 박종훈은 2017년 처음으로 10승 고지를 밟았고, 2018시즌엔 14승 8패 평균자책점 4.18, 2019시즌 8승 11패 평균자책점 3.88을 기록하며 팀을 이끌었다.

새 시즌엔 세인트루이스로 이적한 김광현을 대신해 SK의 토종 에이스 역할을 맡아야 한다.

박종훈은 "SK엔 문승원 등 실력 있는 선수가 아직 많다"라면서 "김광현 형은 빠졌지만, 남은 선수들이 그 틈을 문제없이 메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종훈은 구단 휴식일인 13일 약 100㎞ 떨어진 세인트루이스 스프링캠프 훈련장을 찾아 옛 동료 김광현을 응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메이저리그의 스프링캠프 시스템을 눈에 익히며 꿈의 무대를 향해 한 발자국 더 나아갈 계획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토트넘 홋스퍼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2점으로 11위에 있지만 4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브렌트퍼드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VS 브렌트퍼드 FC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의 유리한 사건]1.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점으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는 현재 리그잔류의 길에서...
'8강 도전' 일본, 내년 5월 31일 도쿄에서 '북중미 월드컵 출정식'
'8강 도전' 일본, 내년 5월 31일 도쿄에서 '북중미 월드컵 출정식'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8강에 도전하는 일본이 내년 5월 31일 도쿄에서 출정식을 갖는다.일본축구협회(JFA)는 20일 "일본 월드컵대표팀은 2026년 5월...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