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손승락 측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출처:엑스포츠뉴스 |2020-02-08
인쇄



지난달 9일 손승락은 에이전트를 거쳐 "자신 있다"고 짧고 굵게 말했다. 우리 나이로 올해 서른아홉이 됐어도 현역으로서 기량은 여느 선수 못지 않게 잘 유지하고 있다는 얘기였다.

그러고 나서 한 달 가까이 지나 손승락은 7일 전격 은퇴를 선언했다. 롯데는 "선수와 4차례 만나 재계약을 논의했으나, 본인 은퇴 의사가 강했다"고 했다. 손승락은 "너무도 뜨거웠던 자이언츠 팬의 사랑은 평생 간직하겠다. 신인 때부터 응원해 주신 히어로즈 팬께도 감사하고, 또 죄송하다"고 말했다.

올 스토브리그에서 손승락은 경쟁력 있는 자원으로 꼽혔다. 지난해 전반기 예년과 달리 주춤했어도 후반기 평균자책점은 1.88로 잘 던졌다. 그런데도 현행 FA 제도상 노장 선수의 이적은 쉽지 않았다.

앞서 손승락 측은 "필요로 할 팀이야 있겠으나, 나이가 있으니 젊고 어린 보상 선수를 주고 영입하기는 위험 부담이 크다. 더구나 손승락의 지난해 연봉만 7억 원이다. 신중히 판단해야 할 문제"라고 걱정했다.

롯데 측은 "함께하고 싶다"는 의사를 비쳤는데, 결과적으로 교집합 형성이 안 됐다. FA 협상에서 고과 인정이며 보상보다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는 데 무게를 더 둬서다.

지향하는 가치가 다르니 금액 조율도 마찬가지였다. 물론, 성민규 롯데 단장은 "무리한 액수를 요구한 것은 아니다"라고 했고, 손승락 측도 "투자와 보상 개념에서 이견이 생겼다고 본다"고 했다.

한 관계자는 "주려는 쪽은 미래를 생각해 투자 대비 효율을 생각 안 할 수 없다. 단 1원이라도 허투루 쓸 수 없었을 거고, 받으려는 쪽은 공로가 조금 더 인정되길 원하는 게 당연하다"고 짚었다.

예년과 달리 성 단장이 온 뒤 롯데의 협상 기조는 보다 완고해졌다. 그리고 손승락 측은 수요가 생기기 어려운 상황을 받아 들여야 했다. 자연히 "사실상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 됐고, 시장 가격 경쟁이 안 되는 상황에서 고과만 기준으로 삼아야 했다. 한편, ‘48시간 이내 결정‘과 관련해 롯데 측은 "손승락에게 48시간 안에 결정하게 한 적과 제시액을 깎은 적은 없다"고 밝혔다.

돈으로 평가 받아야 하는 프로 선수에게 단 1원도 자존심의 문제가 된다. 손승락 측은 "현 시장 상황에서 최대한 힘써 봤지만, 본인에게 생각할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고 했고, 통산 271세이브 마무리 투수는 "정상에 있을 때 내려오겠다"며 끝내 공을 내려 놓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