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깜깜이 시범경기' 올해는 없다... KBO-방송사 "중계 의무 편성"
출처:스타뉴스 |2020-02-04
인쇄




 



올 시즌에는 KBO 리그 시범경기를 안방에서 생생히 즐길 수 있게 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지상파 3사(KBS, MBC, SBS)는 3일 2020~2023 KBO 리그 TV 중계방송권 계약을 체결했다.

KBO는 중계권 계약 규모도 투명하게 공개했다. KBO는 "이번 중계방송권 계약은 4년 간 총 2160억 원(연 평균 540억원) 규모"라고 밝혔다. 이는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다 중계방송권 계약 금액이다.

이번 협상은 KBO와 방송 3사, 그리고 야구 팬들까지 모두 만족시키겠다는 의지를 갖고 1년에 걸쳐 이뤄졌다. 최근 야구 인기가 예전만 못한 가운데, KBO와 방송사는 팬을 최우선 가치로 두기로 의견을 모았다.

KBO 관계자는 "KBO 리그 미래에 대해 밝게 보고 방송사가 투자를 했다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면서 "KBO는 방송사들의 소모성 경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대신 이렇게 해서 절감한 비용을 팬들께 더 좋은 화면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깜깜이 시범경기도 완전히 사라질 전망이다. 지난해 시범경기 개막전은 3월 12일에 열렸다. 하지만 방송사들의 외면을 받으면서 전파를 타지 못했다. 당시 방송사들은 중계차 이동 등 제작비 절감 및 광고에 따른 효율성 여부 등을 이유로 들어 화면을 제작하지 않았다.

이에 일부 구단들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미디어 채널을 통해 중계를 시도했다. 구단들은 스프링캠프 연습경기처럼 자체 중계를 하면서 팬들과 소통하려 했다. 그러나 이마저도 중계권 문제로 불발되고 말았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시범경기도 의무 중계에 포함되면서 팬들도 야구를 안방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KBO 관계자는 "앞서는 시범경기 의무 중계에 관한 내용이 계약 사항에 없었다"면서 "그러나 이번에는 시범경기를 의무로 제작해 편성하도록 계약에 합의했다. 팬들께서는 더욱 많이 시범경기를 중계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시범경기는 오는 3월 14일부터 24일까지 11일 간(전 경기 오후 1시 시작) 열린다. 시범경기 개막전은 KT-키움(고척), SK-한화(대전), 두산-삼성(대구), 롯데-KIA(광주), LG-NC(창원)전이며, 각 팀당 10경기씩 치른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치열한 중위권 싸움...강원·제주·포항 상위권 도약할까
K리그1 치열한 중위권 싸움...강원·제주·포항 상위권 도약할까
프로축구 K리그1의 중위권 싸움이 시즌 초반부터 치열하다. 선두 대전하나시티즌을 제외하면 2위부터 10위까지 승점이 같거나 1점 차로 비등해 매 경기마다 '승점 쌓기'가 중요해진 ...
"절대 저를 따라 하지 마세요"…바르셀로나 주전 골키퍼인데 '흡연자'?
바르셀로나 골키퍼 보이치에흐 슈체스니가 자신의 흡연에 대해 입을 열었다.스포츠 매체 'ESPN'은 24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 골키퍼 보이치에흐 슈체스니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흡연...
'747경기 248G 274AS' 굿바이 원클럽맨 레전드, 아무리 늙었어도 일본은 싫다...빗셀 고베 제안 단칼 거절
'747경기 248G 274AS' 굿바이 원클럽맨 레전드, 아무리 늙었어도 일본은 싫다...빗셀 고베 제안 단칼 거절
토마스 뮐러는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게 됐지만 일본으로 갈 생각은 없었다.글로벌 축구 매체 골닷컴 일본판은 25일(한국시각) 독일 스포르트 빌트의 크리스티안 폴크 기자가 개인 팟캐스...
"양세찬 또 반하겠네"…미란이, 과감한 비키니 자태
래퍼 미란이가 파격적인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25일 미란이는 별다른 멘트 없이 자신의 SNS에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미란이는 블랙 스트라이프...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티아라 출신 효민이 신혼여행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유했다.효민은 4월 2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진과 영상 여러 개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와이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고 ...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운동복 입을 때 제일 좋아"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
그룹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운동 강사가 된 후 근황을 전했다.지난 23일 남지현은 소셜미디어에 "난 운동복 입을 때가 제일 좋더라. 뭔가 힘이 생기는 기분이랄까"라는 글과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