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만나는 페더러, '황제'의 마인드 컨트롤
출처:데일리안|2020-01-30
인쇄


라파엘 나달(1위·스페인)은 탈락했지만 노바크 조코비치(2위·세르비아)와 로저 페더러(3위·스위스)이 맞붙는다.조코비치와 페더러는 30일(한국시각) 호주 멜버른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시즌 첫 메이저대회 ‘2020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에서 격돌한다.

전날 8강에서 나달이 도미니크 팀(5위·오스트리아)과 접전 끝에 떨어져 아쉬움을 삼킨 테니스 팬들에게 호주오픈이 선사할 보장된 명경기다. 둘의 메이저 대회 우승을 더하면 무려 37회(페더러 20/조코비치17)다.

믿을 만한 빅매치지만 테니스 전문가들의 예상은 한쪽으로 기운다. 지난 시즌에도 호주오픈서 나달을 완파하고 호주오픈 최다우승 기록(7회)을 써가고 있는 조코비치가 불혹의 나이를 눈앞에 둔 ‘테니스 황제’ 페더러를 제압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조코비치가 호주오픈서 4강에 올라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역대전적에서도 조코비치는 페더러에 앞선다(26승23패). 지난해도 윔블던 남자 단식 결승에서 4시간 58분(대회 역대 최장시간) 대접전 끝에 3-2(7-6<7-5> 1-6 7-6<7-4> 4-6 13-12<7-3>)로 물리치고 우승 상금 235만 파운드(34억7000만원)를 챙겼다.

하지만 쉽지 않았다. 매치 포인트까지 몰리는 위기를 벗어나 풀세트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치른 니토 남자프로테니스(ATP) 파이널스에서는 오히려 페더러가 조코비치를 2-0(6-4 6-3) 완파했다. 호주오픈에서도 페더러는 조코비치 못지않게 화려한 업적을 남겼다. 6회 우승.

빈틈없는 스트로크 플레이와 최고의 수비, 예리한 백핸드를 앞세워 4강에 안착한 조코비치가 체력까지 비축한 것에 비해 페더러는 험난한 과정을 거치며 어렵게 4강에 올라왔다.


8강에서는 테니스 샌드그런(100위·미국)을 상대로 3시간 31분의 접전 끝에 3-2(6-3, 2-6, 2-6, 7-6<10-8>, 6-3)로 역전승, 가까스로 4강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 두 번째 풀세트 접전이다. 힘에서 밀리며 고전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7번의 매치 포인트 위기를 극복했다.

호주오픈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페더러는 이날 경기 후 “내가 이길 수 있는 경기는 아니었지만 포기하지 않아 이겼다”며 조코비치를 이길 수 있겠냐는 질문에 “끝났을 때 끝났다고 인정한다. 끝나기 전까지는 이길 수 있다는 믿음으로 뛴다. 이번 경기에도 그럴 것”이라며 결연한 의지를 드러냈다.

위기에서도 극적인 탈출구를 마련하는 페더러의 마인드 컨트롤은 귀감이 될 만하다. 그것이 페더러를 테니스 황제의 자리에 올려놓은 큰 요인이 됐음은 부인할 수 없다. 어려운 싸움이 될 조코비치전에 대한 기대를 끝까지 버릴 수 없는 이유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 챔피언십 프리뷰] 더비 카운티 FC VS 레스터 시티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더비 카운티 FC VS 레스터 시티 FC
[더비 카운티 FC의 유리한 사건]1. 더비 카운티 FC는 리그 11위로, 6위 브리스톨 시티 FC와 단 3점 차이입니다.2. 주요 득점자 칼튼 모리스가 부상으로 박싱데이 경기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에버턴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에버턴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에버턴 FC의 유리한 사건]1.에버턴 FC는 현재 6승3무5패 승점 21점으로 10위에 있지만 4위팀보다 승점 3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2.에버턴 FC는 며칠 전 AFC 본머스와...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파리 생제르맹 FC VS 스타드 렌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파리 생제르맹 FC VS 스타드 렌 FC
[파리 생제르맹 FC의 유리한 사건]1. 파리 생제르맹 FC는 현재 리그 1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선두 RC 랑스에 1점 뒤지고 5위 스타드 렌 FC에 6점 앞서 있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