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희망의 2019, 설렘의 2020…김이환 “더 재밌을 것 같다” [이상철의 오디세이]
출처:MK 스포츠|2020-01-28
인쇄

스프링캠프 출국 D-2. 두 번째 시즌을 앞둔 김이환(20·한화)은 설렘이 가득하다. 욕심도 많다. 더 배우고 싶고 더 잘하고 싶다는 그의 목소리는 들떴다.

2019년 신인 2차 4라운드 33순위로 한화에 지명된 김이환은 날개 잃은 독수리 군단에 희망을 선물했다. 무너진 한화 마운드에 핀 새싹이었다. 성적은 11경기 4승 3패 평균자책점 4.26이었다. 정우영(LG)과 신인 최다 승 타이기록이었다.

후반기부터는 김민우의 부상과 김범수의 불펜 이동으로 선발투수 기회를 얻었다. 그리고 끝까지 자리를 지켰다. 기대 이상의 호투였다. 선발투수로서 제 몫을 했다. 8경기 중 다섯 차례 5이닝 이상을 책임졌다. 고과를 인정받은 김이환은 연봉도 1000만원이 올랐다(2700만원→3700만원).

 

 

한용덕 감독도 “2020년이 더 기대되는 투수”라고 호평했다. 더할 나위 없이 좋았으나 아쉬움도 있다. 1군(64일)보다 2군(128일)에서 더 오래 지냈다. 처음부터 끝까지 완주부터 해야 한다.

김이환은 “감독님과 코치님께서 (선발) 기회를 주셨는데 사실 운이 많이 따랐다. (타자를 상대하는 법 등) 선배들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됐다. 여기서 만족하면 안 된다. 더 좋은 결과를 얻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시즌을 마친 후 되돌아봤더니 부족한 점이 많았다. 이닝당 출루허용률은 1.66으로 높았다. 이닝(38)) 대비 피안타(42개)가 많은 편은 아니었다. 그러나 볼넷이 21개였다. 볼넷이 없던 8월 25일 대전 두산전은 피안타가 10개였다. 5회까지는 나름 버텼으나 더 길게 던지지 못했다.

김이환은 “제대로 보여드린 게 없는데, 감독님께서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배울 점도 많다. 긴 이닝도 소화하지 못했다. 선발투수로서 더 잘해야 했다. 더 열심히 해야 한다”라고 다짐했다.

이어 그는 “볼넷이 너무 많았다.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자신 있게 던질 수 있는 결정구를 찾아야 한다. 중요한 건 어떤 공을 던지든지 ‘스트라이크’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속구의 구속, 변화구의 각 등 모든 게 향상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겨우내 구슬땀을 흘리며 두 번째 시즌을 준비하는 김이환은 설렘이 가득하다. 그는 “지난해에는 내게 거는 기대가 너무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이젠 다르다. 2년차로서 더 많은 걸 보여줘야 한다. 준비를 잘하고 있는데 새 시즌이 기다려진다. 정말 재밌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를 위해 김이환은 구속 증가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체력 강화도 신경 쓴다. 그는 “프로와 아마추어는 확실히 다르더라. 경기 수가 많지 않은 아마추어는 준비할 시간이 많아 힘을 비축할 수 있었다. 하지만 (매일 경기를 치르는) 프로는 로테이션을 해도 체력적으로 버거웠다. 이젠 경험하고 방법도 터득했다. (지난해 스프링캠프에서) 147km까지 기록했는데 유지할 수 있도록 힘을 기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이환의 보직은 미정이다. 한 감독은 선발투수로 서폴드, 채드벨, 장시환 등 3명만 확정했다. 두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김이환도 일단 경쟁할 기회를 얻었다.

그는 “선발투수는 시즌 첫 번째 목표다. 기회를 주셨으니까 (스프링캠프에 가서) 반드시 잡도록 하겠다”라며 “끝까지 1군 엔트리에 남아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 개인 기록은 다음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