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2년 연속 득점 1위 노리는 키움, 샌즈 빈자리 메우는 것이 열쇠
출처:OSEN|2020-01-27
인쇄

 

키움 히어로즈가 2년 연속 팀 득점 1위를 노린다.

키움은 이전부터 강력한 타선을 자랑한 팀이다. 특히 2014년과 2015년에는 2년 연속 팀 득점 1위를 지키며 KBO리그 최강 타선으로 군림했다. 하지만 팀의 주포였던 강정호와 박병호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자 키움 타선의 위력도 감소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는 팀 득점 3~5위에 머물렀다.

그랬던 키움 타선은 지난 시즌 다시 과거의 위력을 되찾았다. 4년 만에 팀 득점 1위(780)를 되찾은 키움은 2014년 이후 5년 만에 한국시리즈에 진출해 준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었다.

키움 타선의 화력을 담당한 주포는 돌아온 홈런왕 박병호와 외국인타자 샌즈였다. 박병호는 122경기 타율 2할8푼(432타수 121안타) 33홈런 98타점 OPS 0.958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쳤다. 리그 홈런 1위를 차지했고 OPS 2위, 타점 7위 등 주요 타격지표에서 모두 상위권에 올랐다.

샌즈의 역할도 컸다. 샌즈는 139경기 타율 3할5리(525타수 160안타) 28홈런 113타점 OPS 0.939를 기록하며 리그 타점 1위, 홈런 4위, OPS 3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샌즈는 이번 오프시즌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즈와 계약하며 키움을 떠났다.

결국 키움이 이번 시즌 리그 최강타선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샌즈의 빈자리를 메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열쇠다.

키움은 샌즈를 대신할 외국인타자로 테일러 모터를 선택했다. 모터는 다양한 포지션과 뛰어난 수비능력에 중점을 둔 선택이다. 다만 타격에서는 물음표가 따라붙는다.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더블A에서 70경기 타율 2할6리(248타수 51안타) 8홈런 28타점 OPS 0.641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다만 모터의 다양한 포지션은 라인업의 유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강점이다. 박병호, 이정후, 김하성, 서건창 등 주축 선수들이 건재한 가운데 키움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포지션은 3루수와 외야 한자리다. 키움은 일단 모터를 3루수로 기용하고 김규민, 박정음, 허정협, 박주홍 등 다양한 외야수들에게 기회를 줄 계획이다. 하지만 만약 외야수 발굴에 실패한다면 모터를 외야로 보내고 김혜성, 장영석 등 내야수들을 기용할 수도 있다.

샌즈의 빈자리를 완벽하게 대체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하지만 다양한 포지션에서의 생산성을 조합한다면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홈런왕 박병호,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는 김하성, 리그 최고의 컨택 능력을 자랑하는 이정후 등이 포진해 있는 키움 타선은 충분히 2년 연속 득점 1위를 목표로 할만한 타선이다.

지난 시즌 준우승을 뒤로하고 창단 첫 우승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키움 타선은 팀을 우승으로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