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젠 KIA의 김현수, 장기적인 선발 후보
출처:스포탈코리아|2020-01-15
인쇄


지난해 투수 육성에서 성공을 거둔 KIA 타이거즈가 롯데 자이언츠에서 타자가 아닌 어린 투수를 데려왔다.

지난 14일 보도 자료를 통해 KIA 타이거즈가 롯데 자이언츠와 FA 계약을 맺은 안치홍의 이적 보상 선수로 투수 김현수(19)를 지명했다. 185cm, 90kg의 체격조건을 가지고, 장충고를 졸업한 김현수는 2019년 신인 드래프트 3라운드 전체 28순위로 롯데에 지명된 우완 투수다. 지난 시즌에는 1군에 데뷔해 동명이인인 LG 트윈스의 김현수(32)와 맞대결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지난해 첫 프로 등판을 한 김현수는 1군에서 6경기 6.1이닝 동안 1패, 평균자책점 1.42을 기록했으며, 퓨처스에서는 23경기 47.2이닝 동안 3승 2패, 평균자책점 5.85의 성적을 거뒀다.

KIA는 지난해 신인왕 투표 3위 전상현(23)을 비롯해, 박준표(27), 문경찬(27)이 불펜으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한줄기 희망을 발견했다. 하지만 양현종 외에는 믿을 구석이 없는 선발진이 시즌 내내 아쉬웠다. 못 미더운 외국인 투수를 모두 교체하고 애런 브룩스, 드류 가뇽을 영입하며 상위 선발진의 구색은 갖췄지만 여전히 그들을 뒷받침할 4,5선발은 숙제다.

이런 가운데 KIA는 김현수를 선발 자원으로 보고 영입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선발 기회를 받을 박준표를 비롯해 김기훈, 홍건희, 임기영 등 선발에 도전하는 선수는 많지만 확실한 눈도장을 받은 선수가 없다는 점에서 김현수에게도 기회는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과거 드래프트할 당시 롯데 또한 김현수를 투수로서의 가치를 더 높게 봤다. 고등학교 시절 팔꿈치 뼛조각 수술로 많은 이닝을 소화하진 못했지만 투수로서의 김현수는 안정적인 투구 폼과 제구력에 좋은 경기 운영 능력까지 갖췄다고 평가한 바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뉴캐슬전 나서는 팀 K리그, ‘주토피아’ 테마 유니폼 입는다
뉴캐슬전 나서는 팀 K리그, ‘주토피아’ 테마 유니폼 입는다
뉴캐슬과 맞붙는 팀 K리그 선수들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테마의 유니폼을 입는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4일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맞붙...
[공식발표] '또 부상 악재' 인천, 주전 수비수 박경섭 시즌 아웃…"복귀까지 6개월 소요"
[공식발표] '또 부상 악재' 인천, 주전 수비수 박경섭 시즌 아웃…
인천유나이티드 주전 수비수 박경섭이 올 시즌 더 이상 뛰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인천은 14일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박경섭의 부상 상황 및 의학적 소견을 공유한다"라며 "박경섭은...
모두의 예상 뒤엎고… 첼시, PSG 박살냈다
모두의 예상 뒤엎고… 첼시, PSG 박살냈다
첼시(잉글랜드)가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을 대파하고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왕좌’에 올랐다.첼시는 14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이스트러더퍼드의 메트라...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여러분 이겁니다"
'김태현♥' 최연수, 순백 웨딩드레스 자태 공개 후 해명?…
최현석 셰프 딸 최연수가 웨딩드레스 자태를 자랑했다.지난 13일 최연수가 자신의 SNS를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콘텐츠를 진행했다.한 네티즌이 '나랑 결혼하자'라고 하자 최연...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대기실 컷 긴급 공수"
이성경 맞아? 다른 디즈니 공주님 다 이기는 자스민 자태
이성경이 디즈니 공주님이 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13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오늘부터 블스민의 알라딘 부산 공연이 시작됩니다. 부산 첫공을 기념해 이성경 배...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박서준 열애설' 수스, 거의 속옷만 입고 외출한 수준…과감한 초슬렌더
유튜버 수스가 초슬렌더 몸매를 드러낸 노출룩을 선보였다.지난 12일 수스가 자신의 SNS에 "Happy 5anniversary"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수스...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