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휴스턴 단장-감독, 1년 자격정지에 해고...벌금 58억원 '초강력 징계' [오피셜]
출처:OSEN|2020-01-14
인쇄



불법 사인 훔치기 논란에 휩싸인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중징계를 받았다. 1년 자격 정지 처분을 받은 제프 르나우 단장과 A.J. 힌치 감독은 징계 발표 후 구단주로부터 동반 해고 통보를 받았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14일(이하 한국시간) 지난 2017년 홈경기에서 전자기기를 활용해 사인을 훔친 휴스턴 구단에 대한 징계 내용을 발표했다. 총 9페이지 분량 조사 결과 자료에 따르면 휴스턴은 2017년 포스트시즌에도 이 같은 사인 훔치기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월드시리즈 우승이 박탈되진 않았지만 강력한 중징계가 내려졌다.  

르나우 단장, 힌치 감독은 2020년 1년간 무보수 자격 정지가 확정됐다. 이에 짐 크레인 휴스턴 구단주는 즉시 기자회견을 열어 두 사람을 해고했다. 지난해 포스트시즌 기간 여기자들에게 부적절한 발언으로 해고된 브랜든 타우브먼 전 부단장도 1년 자격 정지를 당했다. 아울러 휴스턴 구단은 규정상 최대 벌금인 500만 달러(약 58억원)를 부과하며 2020~2021년 드래프트 1~2라운드 지명권도 박탈됐다. 

롭 만프레드 메이저리그 커미셔너는 “휴스턴 구단 운영 책임자들의 행위는 규칙을 크게 위반했다. 팬과 선수, 다른 메이저리그 구단 임원, 미디어 관계자들이 휴스턴 경기의 진실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실제 경기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판단할 수 없지만 그런 행동이 준 인식이 상당한 해를 끼친다”고 밝혔다. 

르나우 단장과 힌치 감독은 징계 기간 어떠한 일도 할 수 없다. 메이저리그는 물론 마이너리그, 스프링 트레이닝 시설도 출입할 수 없다. 아울러 재발 방지를 위한 관리/지도 프로그램도 이수할 예정. 징계는 2020년 월드시리즈 종료 후 해제된다. 하지만 징계 발표 직후 두 사람을 해고한 휴스턴은 새로운 단장과 감독을 선임한다. 르나우 단장과 힌치 감독은 1년 뒤 새 직장을 구해야 할 처지가 됐다. 

지난해 11월 휴스턴 출신 투수 마이크 파이어스(오클랜드)의 폭로로 드러난 휴스턴의 사인 훔치기 사건은 메이저리그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홈경기 때 외야에 설치한 카메라로 상대 사인을 훔친 뒤 덕아웃 근처 쓰레기통을 두들겨 타자에게 구종을 전달하는 방식이었다. 사무국은 선수, 프런트, 스태프 등 관련자 60여명과 인터뷰를 했으며 문자 메시지 포함 7만건 이상의 이메일을 면밀히 조사한 끝에 이 같은 징계를 확정했다. 

사무국 조사에 따르면 이 같은 사인 훔치기 방식은 당시 벤치코치였던 알렉스 코라 보스턴 레드삭스 감독과 선수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사실을 알고도 사인 훔치기를 방관한 르나우 단장과 힌치 감독은 책임자로서 관리 소홀에 대한 책임을 졌다. 2018년 보스턴에서도 덕아웃 옆 리플레이 룸을 활용해 사인을 훔친 코라 감독도 추후 중징계를 받을 예정이다.

지난 2017년 휴스턴은 LA 다저스를 4승3패로 꺾고 창단 첫 월드시리즈 우승을 일궈냈다. 그러나 우승의 영광은 2년 만에 추악한 사기극으로 드러났다. 우승 기록은 남았지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 당장 캠프를 앞두고 생긴 단장과 감독의 공백을 메워야 하고, 향후 2년간 드래프트 상위 지명권까지 빼앗겨 큰 손실을 입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애틀 사운더스 FC VS LA 갤럭시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애틀 사운더스 FC VS LA 갤럭시
[시애틀 사운더스 FC의 유리한 사건]1.시애틀 사운더스 FC는 며칠 전 인터 마이애미 CF와 홈에서 3:0 승리를 거두며 4경기 무패행진(3승1무, 3연승 중)을 이어갔습니다.2...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의 새 시즌 현재까지 4골은 서로 다른 선수들이 기록하며 다각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OGC 니스의 중립한 사건]1. OGC ...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FC 장크트파울리의 유리한 사건]1. 안드레아스 호운톤지가 새 분데스리가 시즌 두 라운드 후 FC 장크트파울리에서 2골을 기록하며 팀의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2. FC 장크트...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