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단독] 롯데, 내부 FA 고효준과 협상 결렬..사인 앤드 트레이드로 길 터준다
출처:스포츠동아|2020-01-13
인쇄



롯데 자이언츠가 ‘집토끼’ 고효준(37)과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했다. 프리에이전트(FA) 고효준을 원하는 팀이 있다면 사인 앤드 트레이드로 길을 열어주겠다는 방침이다.

KBO리그 사정에 밝은 관계자는 12일 “최근 롯데가 고효준의 사인 앤드 트레이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고효준은 지난 시즌 종료 후 생애 첫 FA 자격을 얻었다. 잔류를 희망했고 롯데도 ‘꼭 필요한 선수’라는 방침을 세웠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본격적인 협상에서 이견이 적잖았고 끝내 합의에 실패했다.

현행 FA 보상 제도에서 30대 후반 베테랑의 이적은 쉽지 않다. 구단이 얼마든지 주판알을 튕길 수 있는 상황이지만 롯데는 선수의 퇴로를 막으며 잔류를 종용하진 않을 전망이다. 원하는 팀이 나온다면 사인 앤드 트레이드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효준은 나이에 비해 빼어난 내구성과 좌완 계투의 특수성을 겸비한 자원이다. 2002년 롯데에서 데뷔해 SK 와이번스, KIA 타이거즈를 거쳐 다시 롯데에 몸담았다. 통산 430경기에서 39승52패4세이브31홀드, 평균자책점(ERA) 5.32를 기록한 알짜배기 불펜이다. 지난해에는 75경기(리그 최다 1위)에 등판해 62.1이닝을 소화하며 2승7패15홀드, ERA 4.76을 기록한 바 있다. 경험 많은 좌완 불펜은 보유해서 나쁠 게 없는 자원이다.

보상금, 보상선수가 이적의 발목을 잡아왔지만 사인 앤드 트레이드라면 얘기는 달라진다. 현행 FA 제도에서 고효준을 영입하려는 팀은 전년도 연봉의 200%(1억8000만 원)+20인 보호선수 외 선수 1명, 혹은 2019년 연봉의 300%(2억7000만 원)을 롯데에 내줘야 했다. 하지만 롯데는 2억 원을 전후한 보상금 대신 25인 외 선수 1명 정도의 반대급부라면 사인 앤드 트레이드를 하겠다는 방침이다.

팀 구성상 즉시전력 좌완이 많지 않은 롯데로서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올 스토브리그에서 ‘집토끼는 모두 필요한 자원’이라는 방침을 세웠지만 ‘오버페이’는 없었다. 최대어였던 전준우(34)와도 지난 8일에야 도장을 찍은 이유다. 고효준에게도 구단 측의 적정가를 제시했지만 선수의 시선과 차이가 있었다. 구단 수뇌부가 에이전트는 물론 선수와도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마음을 돌리려 했지만 쉽지 않았다.

물론 타 구단의 입질이 없어 사인 앤드 트레이드가 여의치 않다면 잔류 가능성도 남아있다. 시장의 판단이 어떨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그렇다고 ‘부메랑’이 두려워 선수의 길을 봉쇄해 울며 겨자 먹기로 도장을 찍게 만들거나, FA 미아로 전락시킬 생각은 없다는 게 롯데의 확고한 방침이다.

한편 전준우를 눌러 앉히고 KIA에서 안치홍까지 영입한 롯데는 또 한 명의 내부 FA 손승락(38)과도 꾸준히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 아직 명확한 결론 도출 단계까진 아니지만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는 전언이다. 롯데의 겨울이 어떤 결론으로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OGC 니스 VS FC 낭트
[OGC 니스의 유리한 사건]1. OGC 니스의 새 시즌 현재까지 4골은 서로 다른 선수들이 기록하며 다각적인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OGC 니스의 중립한 사건]1. OGC ...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장크트파울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FC 장크트파울리의 유리한 사건]1. 안드레아스 호운톤지가 새 분데스리가 시즌 두 라운드 후 FC 장크트파울리에서 2골을 기록하며 팀의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2. FC 장크트...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카고 파이어 VS 뉴욕 시티 FC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시카고 파이어 VS 뉴욕 시티 FC
[시카고 파이어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위고 쿠이퍼스 선수가 지난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전에서 1골을 넣으며 팀 승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그가 현재 득점순위에서 16골로 6위에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