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SC초점]김광현 떠난 SK 선발진. 완성된 박종훈 문승원이 필요하다
출처:스포츠조선|2020-01-06
인쇄


 

이젠 진짜 완성된 실력을 보여줘야 한다.눅SK 와이번스는 에이스 김광현이 메이저리그로 떠나면서 선발진에 큰 구멍이 생겼다. 지난해 두산 베어스와 같은 승률을 기록하고도 상대성적에서 뒤지며 우승을 놓치는 아쉬운 결과를 받아든 SK로선 다시한번 우승에 도전하려했지만 김광현이 떠나면서 선발진 약화가 불가피하게 됐다.

새롭게 영입한 외국인 투수 닉 킹엄과 리카르도 핀토가 1,2선발을 맡고 박종훈과 문승원이 3,4선발을 맡아 시즌을 이끌어야 한다. 5선발이 누가 될지에 대한 관심이 크지만 SK가 올시즌에도 우승 경쟁을 하기 위해선 확정된 4명의 선발이 확실한 안정감을 보이는 것이 먼저다.

외국인 투수 2명이 모두 한국 야구가 처음이기 때문에 초반 시행착오가 생길 수도 있기에 더더욱 초반 박종훈과 문승원의 어깨가 무거워진다.

박종훈은 지난 2015년부터 SK의 선발로 활약했다. 2017년에 12승(7패)을 거두면서 첫 두자릿수 승리를 챙겼고, 2018년엔 14승(8패)으로 최고 성적을 거뒀다. 하지만 지난해엔 8승(11패)에 그쳤다. 땅에서 솟아나는 듯한 공으로 타자들의 타이밍을 뺏는 박종훈이지만 제구력에 대한 불안감은 계속 이어져 왔다.

문승원은 2016시즌부터 선발로 얼굴을 내비쳤고, 2017시즌부터 5선발로 자리를 꿰찼다. 150㎞에 이르는 빠른 공을 바탕으로 조금씩 실력을 키운 문승원은 2018년 8승9패를 기록했고, 지난해엔 11승7패로 첫 두자릿수 승리를 거뒀다. ‘웬만한 팀의 3선발은 된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확실하게 선발로 자리매김을 했다.

박종훈과 문승원은 그동안 ‘좋은 4,5선발‘로 평가를 받아왔다. 에이스 김광현에 메릴 켈리, 앙헬 산체스 헨리 소사 등 좋은 외국인 투수가 앞에서 이끌다보니 이들에겐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었다.

2020시즌엔 선발투수로 6시즌째인 박종훈과 4년째인 문승원이 국내 투수진을 이끌어야하는 시기다. 실력은 충분하다는 평가. 부담을 얼마나 털어내고 자신의 공을 뿌리느냐가 중요하다.

박종훈은 "2017년에 광현이 형이 없었을 때도 투수는 준수한 성적을 냈다. 그때보다 지금 불펜이 훨씬 좋다. 그리고 그때의 나와 승원이 형이 아니다. 크게 걱정하지는 않는다"라면서 "그때(2017년)는 광현이 형이 없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많았는데 지금은 형이 없어도 한번 해보자는 마음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EPL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유나이티드 FC는 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첫 승을 아직 거두지 못했습니다. 승리를 간절히 바라며 사기를 높이려는 높은 동기를 ...
HERE WE GO! 첼시, 네덜란드 '특급 ST' 영입한다... "계약 합의 완료, 2026년 입단 예정"
HERE WE GO! 첼시, 네덜란드 '특급 ST' 영입한다...
첼시가 엠마누엘 에메가를 영입한다.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능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2일(한국시간) "첼시는 2026년 에메가를 영입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하며 이적이 확실시됐...
[승부예측] 9월13일(토) 22:30 분데스 3R 마인츠 vs 라이프치히 스코어 예측
[승부예측] 9월13일(토) 22:30 분데스 3R 마인츠 vs 라이프치히 스코어 예측
분데스리가 3라운드, 메바 아레나에서 펼쳐질 마인츠-라이프치히 대결은 모두에게 중요도가 높은 일전이다. 마인츠는 리그 2경기 연속 무승(쾰른 0-1 패, 볼프스부르크 1-1 무)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