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부실 계약 가능성.. 류현진 왜 잡은 거야?" 日 네티즌은 싸늘
출처:스포티비뉴스|2020-01-04
인쇄



류현진(33·토론토)의 자유계약선수(FA) 계약 과정은 부정적 시선과 그에 대한 반박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결과적으로 류현진이 이겼다. 류현진은 당초 예상보다 더 큰 규모인 4년 총액 8000만 달러(약 931억 원)에 토론토 유니폼을 입었다.

FA 시장이 시작되기 전까지만 해도 현지 언론과 칼럼니스트, 전문가들은 나이와 부상 이력을 들어 “3년을 넘는 계약은 어렵다”고 점쳤다. 자연히 계약 규모도 5000~5500만 달러 정도를 내다봤다. 계약을 맺기 직전까지도 “부상 위험도 때문에 4년 계약은 어렵다”는 이야기가 꾸준히 나왔다.

류현진이 계약을 맺은 뒤에도 갑론을박이 계속되고 있다. 류현진을 품에 안은 캐나다 언론들은 류현진이 팀 로테이션을 이끌 에이스가 될 수 있다고 연일 칭찬에 나선다. 반대로 회의적인 시각을 유지하는 이들도 있다. 류현진은 여전히 부상 위험이 높으며, 이닝소화능력에 변수가 있어 4년 동안 팀에 충분히 공헌할지는 미지수라는 의견이 만만치 않다.

국내 여론 또한 전반적으로 계약을 환영하면서도 몇몇 변수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린다. 직접적인 이해 관계가 있다고 볼 수는 없는 일본 여론은 아예 싸늘하다. 토론토의 행보에 다소간 이해하기 어렵다는 의견도 다수 보인다. 1일 류현진의 성공 가능성을 다룬 ‘풀카운트’에 달린 댓글을 보면 전반적으로 성공 가능성보다는 우려를 드러내는 의견이 훨씬 더 많다.

500개 가량의 최다 공감을 받은 댓글을 쓴 한 네티즌은 “메이저리그 7년에서 제대로 가동된 것은 3년이다. 커리어 하이인 2019년 14승도 그중 10승이 올스타전 이전에 거둔 것이었다. 150㎞의 패스트볼은 이제 던지지 못한다. 34세가 되고, 잘못하면 4년 계약의 첫해부터 부실 가능성이 있다”고 쏘아붙였다.

200개가 넘은 공감을 받은 다른 댓글에서도 “이닝이터인 존 레스터와는 정반대의 이미지다. 안 될 때는 아예 안 되는 도박도 있다. 왜 블루제이스가 잡았는지 의문”이라는 차가운 반응을 엿볼 수 있다.

“토론토는 리빌딩 중이라 올해 활약해도 큰 의미는 없다. 구단이 승부에 들어갔을 때 류현진이 얼마나 잘 던질 수 있는지가 중요한데, 그때는 35~36세가 된다. 고령에 따른 능력 저하, 부상 위험의 증가를 생각하면 왜 지금 FA에서 류현진을 잡았는지 잘 모르겠다”는 댓글 또한 순공감 순에서 4위에 올랐다. 상대적으로 미국보다도 긍정적인 반응이 많지 않다. 류현진이 자신의 계약을 어떻게 증명할지 벌써부터 관심이 모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EPL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유나이티드 FC는 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첫 승을 아직 거두지 못했습니다. 승리를 간절히 바라며 사기를 높이려는 높은 동기를 ...
HERE WE GO! 첼시, 네덜란드 '특급 ST' 영입한다... "계약 합의 완료, 2026년 입단 예정"
HERE WE GO! 첼시, 네덜란드 '특급 ST' 영입한다...
첼시가 엠마누엘 에메가를 영입한다.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능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2일(한국시간) "첼시는 2026년 에메가를 영입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하며 이적이 확실시됐...
[승부예측] 9월13일(토) 22:30 분데스 3R 마인츠 vs 라이프치히 스코어 예측
[승부예측] 9월13일(토) 22:30 분데스 3R 마인츠 vs 라이프치히 스코어 예측
분데스리가 3라운드, 메바 아레나에서 펼쳐질 마인츠-라이프치히 대결은 모두에게 중요도가 높은 일전이다. 마인츠는 리그 2경기 연속 무승(쾰른 0-1 패, 볼프스부르크 1-1 무)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