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을 내려놨다" 순한 양이 된 길렌워터
출처:마이데일리|2019-12-31
인쇄



"나 자신을 내려놨다."

전자랜드가 섀넌 쇼터를 내보내고 트로이 길렌워터 영입을 발표할 때, 두 가지 걱정스러운 시선이 있었다. 길렌워터가 좋은 선수인 건 확실한데, 쇼터만의 장점을 더 이상 누릴 수 없다면 오히려 팀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는 논리였다. 또 하나는 길렌워터의 ‘아픈 과거‘ 이력이다.

전자랜드는 길렌워터 영입으로 토종 포워드들의 골밑 수비와 리바운드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반면 쇼터는 빠른 트랜지션에 의한 힘 있는 마무리가 최대 장점. 돌파와 미드레인지슛, 3점슛 모두 능하다. 머피 할로웨이가 투입될 때와 완전히 다른 색깔을 내며 상대에 혼란을 안겼다. 이제 전자랜드는 이런 장점을 누리지 못한다. 

물론 길렌워터도 내, 외곽 공격 모두 능하다. 할로웨이보다 득점을 할 수 있는 범위는 넓다. 그러나 팀의 활동량과 템포를 극단적으로 끌어올리는 타입은 아니다. 더구나 멤버구성상 쇼터 수비 매치업에 어려움을 겪는 팀들도 있었다. 

그러나 길렌워터가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활약을 펼친다. 9경기서 평균 18분 3초간 18.8득점. 자신만의 장점을 확실하게 발휘한다. 길렌워터의 최대장점은 승부처 득점력. 출전시간 대비 생산력이 상당히 좋다. 29일 오리온전 야투성공률은 무려 80%. 

엄청난 힘을 바탕으로 골밑 몸싸움을 즐긴다. 화려한 기술로 내, 외곽을 오가며 득점을 만들어낸다. 절체절명의 상황에 확실하게 2점을 담보하는 해결사다. 전자랜드는 앞으로 길렌워터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게 중요하다. 

유도훈 감독은 "길렌워터는 검증된 선수다. 국내선수들과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중요하다"라고 했다. 전자랜드는 박찬희의 이탈에도 토종 에이스 김낙현이 건재하다. 김지완, 홍경기, 김정년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들과의 2대2나 세트플레이가 강화되면 금상첨화다. 더 많은 득점루트가 창출된다. 



그런데 현 시점에서 인성적인 건 따로 있다. 심판에 대한 어필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짜증 섞인 표정이나 과도한 제스처를 전혀 찾아볼 수 없다. 마치 ‘순한 양‘ 같다. 과거 오리온과 LG가 길렌워터의 돌출행동에 곤혹스러워했던 것과 180도 다르다. 

문제가 있는 파울 콜, 억울할법한 상황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과거 길렌워터가 쉽게 평정심을 잃고 경기에 집중하지 못한 것도 사실이었다. ‘벌금왕‘이라는 별명도 있었다. 그런데 전자랜드 유니폼을 입은 뒤, 상당히 깔끔해졌다. 유 감독은 "오히려 의욕 없는 사람처럼 보인다"라고 농담했다. 

유 감독은 과거 찰스 로드(KCC), 브랜든 브라운(KGC) 등 주관이 확실한 외국선수들과 함께 했다. 예민한 외국선수들을 다루는 방법을 안다. 길렌워터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동기부여를 이끌어낸다. 

그렇게 길렌워터는 무섭게 경기에만 집중한다. 자신의 장점을 확실하게 발휘하면서, 전자랜드도 덩달아 탄력을 받는다. 물론 시즌 중반 이후, 혹은 플레이오프서 갑자기 컨트롤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여전한 변수다. 그래도 할로웨이라는 또 다른 확실한 안전장치가 있다. 

길렌워터는 "나 자신이 완벽한 사람은 아니다. 컨트롤이 되지 않는 날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조금 변화한 것도 있다. 나 자신을 내려놨다. 내가 뭘 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 팀원, 감독, 코치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의식한다. 자제력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클뤼프 브뤼허 KV VS AS 모나코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클뤼프 브뤼허 KV VS AS 모나코 FC
[클뤼프 브뤼허 KV의 유리한 사건]1.클뤼프 브뤼허 KV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클뤼프 브뤼허 KV는 이날에 좋은 컨디션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크리스토스 ...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VS 갈라타사라이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VS 갈라타사라이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유리한 사건]1.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는 이날에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미드필...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스포르팅 CP VS FC 카이라트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스포르팅 CP VS FC 카이라트
[스포르팅 CP의 유리한 사건]1.스포르팅 CP는 근년에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스포르팅 CP의 선수단 몸값은 4억 유로이상에 이른 것입니다.2.스포르팅 C...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제시, 엉덩이 한바가지…얼굴보다 커 ‘엄청난 자부심’
가수 제시가 남다른 엉덩이 자부심을 드러냈다.제시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 전후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시는 몸매 선이 드러나는 운동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시선 사로잡은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로 압도적인 볼륨감과 건강미를 동시에 선보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초록 비키니로 '완벽 몸매' 과시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