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렇게 끝나다니…윤석민·한기주 쓸쓸한 마침표
출처:스포티비뉴스|2019-12-14
인쇄



2000년대 중반에 얻은, KIA 타이거즈 미래로 불렸던 두 투수가 쓸쓸하게 유니폼을 벗었다.

2005년 신인 드래프트. KIA는 2차 1라운드에서 KIA 미래를 책임질 야탑고 투수 윤석민을 지명했다. 1년이 지나고 2006년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 KIA는 광주 동성고 투수 한기주를 지명했고 계약금으로 10억 원을 안겼다.

두 투수 프로 전반기는 화려했다. 두 투수 모두 선발과 구원을 오가며 KIA 핵심으로 자리를 잡아갔다. 한기주는 데뷔 시즌에 10승 투수가 된 뒤, 2007년과 2008년 마무리투수로 2년 연속 20세이브를 넘겼다. 윤석민은 선발과 구원을 오가며 팀이 필요한 순간마다 마운드에 섰다. 2011년에는 선발투수로 17승 5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2.45를 기록하며 투수 4관왕에 올랐다.

그러나 그들의 전성기는 짧았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었던 한기주는 이후 내리막을 걷기 시작했다. 한기주는 수술과 재활을 반복했다. 2018년 시즌을 앞두고 KIA는 한기주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기 위해 트레이드를 결정했고 그는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을 입었다.

삼성 유니폼을 입은 한기주는 제구력을 앞세운 구원투수로 잠시 활약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한기주 공은 통하지 않았고 1군에서 볼 수 없게 됐다. 한기주는 올 시즌을 마지막으로 삼성에 은퇴 의사를 전달했다.

윤석민은 2013년 이후 미국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에 성공했지만, 메이저리그에 오르지 못했고 성과 없이 한국으로 돌아왔다. 2015년 복귀 시즌에 30세이브 투수가 됐으나 2016년 어깨 통증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고, 웃자란뼈 수술을 받았다.

이후 윤석민은 재활과 복귀를 반복했다. 2018년 복귀한 윤석민은 28경기에 등판해 8승 11세이브 평균자책점 6.75로 부진했다. 이후 긴 재활의 터널에 들어갔고, 끝내 돌아오지 못하고 은퇴를 결정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광주전까지 선수들 최상의 컨디션 만들겠다"… 제수스 알 힐랄 감독, 리그 활용해 주력 컨디션 조율?
조르제 제수스 알 힐랄 감독은 광주 FC전을 앞두고 주력들의 컨디션 관리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이정효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오는 26일 새벽 1시 30분(한국 시각)...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주앙 펠릭스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스페인 '엘 나시오날'을 인용해 "펠릭스는 그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에 의해 바르셀로나로 역제...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을 아낀다.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24일 "토트넘 입장에서 리버풀과의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의 몸 상태가 최우선일 것이다"고 언급했다.이어 "손흥민의 복귀 ...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미모를 자랑했다.23일 혜리는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블랙 끈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혜리의 모습. 혜리는 작은 얼굴, 꽉 찬 ...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쌍둥이 엄마’ 한그루가 놀라운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비행기와 야자수가 있는 이모지로 휴가를 떠났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