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깁슨 다음은 류현진? MLB.com "텍사스, 검증된 선발 더 필요"
출처:스타뉴스|2019-11-28
인쇄


텍사스 레인저스가 선발투수를 보강했다. 주인공은 우완 카일 깁슨(32). 3년 계약을 안겼다. 꾸준히 류현진(32) 이야기가 나왔던 팀. 아직 가능성은 남아 있다. 여전히 텍사스는 선발투수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MLB.com은 28일(한국시간) "텍사스가 베테랑 선발 깁슨과 3년 3000만 달러(약 353억원) 계약에 합의했다. 신체검사만 남았다. 아직 구단의 공식 발표는 없다"고 전했다.

깁슨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미네소타에서만 뛰었다. 통산 193경기(188선발)에서 67승 68패, 평균자책점 4.52를 기록 중이다. 2019년엔 34경기(29선발) 160이닝, 13승 7패, 평균자책점 4.84의 성적을 남겼다.

2018년에도 32경기 196⅔이닝, 10승 13패, 평균자책점 3.62를 올렸다. 건실한 선발 자원으로 텍사스는 그에게 연간 1000만 달러의 연봉을 안겼다.

MLB.com은 "텍사스는 우완 랜스 린(32), 좌완 마이크 마이너(32)와 호흡을 맞출 선발투수를 원했다. 땅볼 투수 깁슨은 텍사스가 원하는 유형과 맞다. 단단한 4선발로 활약할 수 있을 것이다"고 짚었다.

이어 "아직 한 명이 더 필요하다. 텍사스는 조 팔럼보, 브록 버크, 콜비 앨러드 등 젊은 좌완 투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은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 구단도 그렇게 판단하고 있다. 이에 검증된 선발투수가 더 있어야 한다"고 더했다.

구체적으로 ‘류현진을 영입해야 한다‘고 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전부터 류현진이 텍사스에 적합하다는 평가는 있었다. 추신수(37)가 있는 팀이기에 흥미도 더해진다. 류현진 스스로도 "같은 한국인 선수와 뛰는 것은 특별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시장 전체로 봤을 때 깁슨은 최상급 FA가 아니다. 금액이 아주 크지 않았던 이유다. 현지에서 FA 투수 중 ‘3순위‘ 평가까지 받고 있는 류현진의 거취는 ‘최대어‘ 게릿 콜(29),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의 행선지와 맞물릴 가능성이 높다. 이적할 경우 텍사스도 여전히 유력 후보다.

  • 축구
  • 농구
  • 기타
광주FC, 사우디서 알 힐랄 잡고 새역사 쓴다
광주FC, 사우디서 알 힐랄 잡고 새역사 쓴다
광주FC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준비를 마쳤다.광주는 오는 26일 오전 1시30분(한국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다움에서 2...
최근 4경기 3골, 이중 PK가 2골…'무딘 창' 울산의 고민
최근 4경기 3골, 이중 PK가 2골…'무딘 창' 울산의 고민
울산 HD가 FC안양 원정에서 승리를 따내면서 침체될 뻔한 분위기를 다잡았다. 하지만 좀처럼 터지지 않는 공격력은 울산의 여전한 고민거리다.울산은 23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안...
월드 글래스된 월클 센터백…또또 누웠다→2년간 '100경기 결장'
월드 글래스된 월클 센터백…또또 누웠다→2년간 '100경기 결장'
다비드 알라바가 또다시 부상으로 쓰러졌다.레알 마드리드는 2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헤타페에 위치한 콜리세움 알폰소 페레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라리가 33라...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윤은혜, 괌에서 뽐낸 치명적 비주얼...비키니에 나비 포인트 ‘눈길’
윤은혜, 괌에서 뽐낸 치명적 비주얼...비키니에 나비 포인트 ‘눈길’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윤은혜가 여전히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23일 윤은혜는 자신의 SNS에 “괌 미공개 사진·영상 1탄 투척해”라는 내용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패색왕' 현아 컴백, 휘감는 웨이브…결혼 후 농염美 업그레이드!
'패색왕' 현아 컴백, 휘감는 웨이브…결혼 후 농염美 업그레이드!
가수 현아가 일상생활을 공유했다.21일 현아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정말 고민이야. 이렇게 한 번만 더 살아볼까. 빼볼까 행복할까"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그중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