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호우 세리머니' 김효기, "잠잠해져서 다시 해봤어요"
출처:인터풋볼|2019-11-25
인쇄



‘효날두‘ 김효기(33, 경남FC)가 다시 날아올랐다.

경남FC는 24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37라운드에서 성남FC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경남은 승점 32점으로 11위를 유지했다. 같은 시각 상주에 승리한 10위 인천과의 격차는 여전히 승점 1점이다.

이날 경남은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김효기는 전반 4분 고경민의 크로스를 받아 왼발 터닝슛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올 시즌 리그 4호 골인 동시에 성남을 상대로 넣은 3번째 골이었다.

득점 직후 김효기는 코너 플래그 부근으로 달려가 `호우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이 세리머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 유벤투스)가 자주하는 동작이며 국내 팬들은 호우 세리머니라고 부른다. 과거에도 종종 호우 세리머니를 펼쳤던 김효기는 팬들로부터 `효날두`라는 별칭까지 얻었다.

경기 종료 후 취재진과 만난 그는 "예전에 주변 선수들이 (이 세리머니를) 밀고 가라고 해서 했다. 하지만 저번에 안 좋은 일이 있었다. 그래서 잠깐 안 했었는데 요새 잠잠해진 것 같아서 다시 밀고 나가려고 한다"고 밝게 답했다.



김효기가 언급한 "안 좋은 일"은 지난 7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던 팀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에서 벌어진 호날두의 `노쇼 논란‘이다. 당시 주최측은 호날두가 최소 45분 출전할 것으로 알렸지만, 팬들의 기대와 다르게 호날두는 단 1초도 그라운드를 밟지 않아 큰 비판을 받았다.

이어 김효기는 자신의 골에 대해 "우리 팀이 준비한 장면이다. (고)경민이랑 잘 맞추면서 이야기를 나눴는데 골로 이어졌다"고 돌아봤고 "다음 경기 때 더 잘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제 경남은 리그 최종전만 남겨두고 있다. 오는 30일 창원에서 열리는 경남과 인천의 38라운드 결과에 따라 둘 중 한 팀은 승강 플레이오프로 떨어진다. 인천을 1점 차로 추격하는 경남은 반드시 승점 3점을 얻어야만 잔류를 확정한다.



김효기는 "매경기 부담이 큰 건 사실이다. 선수들끼리 마음을 강하게 먹었다. 다른 팀 소식을 신경 쓰지 않으려고 했지만 부담이 됐다. 우리도 오늘 이겼으니까 다음 경기 자신 있게 준비하겠다. 경남은 홈에서 강한 팀이다.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며 마지막 인천전을 각오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류현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훈련 유니폼, 2천100만원에 낙찰
'올스타 레벨을 노린다' 알을 깨고 나오기 시작한 케이드 커닝햄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2019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훈련할 때 입었던 유니폼 액자가 2천100만원에 팔렸다.재단법인 류현진재단은 5일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신한 ...
'오재원 약물 사건' 연루 두산 선수 8명에 '사회봉사' 제재... KBO "강압에 의한 점 고려"
'NBA 최다승 감독' 75세 포포비치, 건강 문제로 무기한 결장
전 프로야구선수 오재원(39)의 약물 사건에 연루된 두산 베어스 선수 8명에게 '사회봉사' 제재가 내려졌다.KBO는 4일(월) KBO 컨퍼런스룸에서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고 두산 김민...
올스타 유틸리티 데이빗 프라이, 팔꿈치 수술로 2
믿을 슈터는 '20살 한 명'이었는데... 그 유망주 제대로 터졌다→하나은행 고서연 3점슛 리그 1위
클리블랜드 가디언즈의 올스타 유틸리티 데이빗 프라이가 수술을 받았다.가디언즈 구단은 5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프라이의 수술 소식을전했다.이에 따르면, 프라이는...
'파격 브라톱 화보' 윤아, 이렇게 섹시했나…탄탄한 복근 공개
'파격 브라톱 화보' 윤아, 이렇게 섹시했나…탄탄한 복근 공개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임윤아가 파격 의상을 입고 섹시한 면모를 과시했다.5일 데이즈드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임윤아와 함께 한 12월호 화보 사진이 게재됐다.이날 공개된...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미수다 여신' 구잘이 스리랑카 여행 중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4일 우즈벡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스리랑카의 한 오성급 호텔에서 찍은...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배우 이상아가 발리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전히 섹시한 몸매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일 이상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발리 세 번째 숙소. 여기서 뽕을 빼고 마음껏 놀다 왔지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