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허경민 "국가대표 주전 3루수? 아직 아닌 것 같아요"
출처:연합뉴스|2019-11-14
인쇄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 출전한 한국 야구 대표팀의 주전 3루수는 허경민(29·두산 베어스)이다.

허경민은 2015년 프리미어12에서 첫 태극마크를 달았지만, 주로 교체 선수로 출장했다. 기록은 5경기 2타수 무안타 2삼진 2득점.

2017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는 2경기 3타수 무안타 1득점 1볼넷을 기록했다.

특이한 것은 2015 프리미어12와 2017 WBC에서 모두 개막전에 3루수로 선발 출전한 것이다.

2019 프리미어12에서도 허경민은 개막전에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그리고 예전과 달리 전 경기를 소화하고 있다.

선발 출전이 유력했던 최정(32·SK 와이번스)이 왼쪽 허벅지 통증으로 대회 초반 라인업에서 제외된 영향도 있었지만, ‘잘하고 있는 선수가 나간다‘는 김경문 감독의 뜻에 따라 허경민이 꾸준히 대표팀의 3루를 지키고 있다.

허경민은 이번 대회 5경기에서 14타수 4안타(타율 0.286) 1사구 1타점 1득점 등을 기록 중이다. 대한민국 주전 3루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러나 허경민은 "그렇게 생각 안 한다. 지금은 제가 하지만 언제든 형들이 할 수 있다. 제가 주전은 아닌 것 같다"고 몸을 낮췄다.

경민은 "제가 먼저 나가는 것일 뿐"이라면서도 "먼저 나간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나간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최선을 다해서 하면서 경기하고 있다"고 선발 출전의 의미를 되새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