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토사구팽’ 장정석 감독…현장 복귀 0순위 후보
출처:데일리안|2019-11-10
인쇄

 

포스트시즌 종료 후 예상치 못했던 감독 인선을 발표한 키움 히어로즈를 둘러싼 논쟁이 ‘진실 공방’, ‘진흙탕 싸움’으로 치닫고 있다.

키움은 지난 4일 장정석 감독과의 재계약 대신 손혁 감독을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이후 논란이 발생하자 히어로즈 구단은 이례적으로 이유를 밝혔고, 장정석 감독이 수감 중인 이장석 전 대표와 접촉한 것이 재계약 불발 이유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야구팬들 사이에서는 한국시리즈 준우승의 성과를 낸 장정석 감독의 갑작스런 재계약 실패와 더불어 히어로즈 구단의 소유 및 의사 결정 구조에 대한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충격적인 재계약 불발 이후 침묵하고 있던 장정석 감독은 7일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장석 전 대표를 교도소에서 접견한 것은 사실이나 재계약 관련한 언급은 덕담으로 여겼다고 밝혔다. 재계약 불발 이후 키움의 고문직 제의는 고사하지만 구단과 선수단, 그리고 팬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키움의 고문직 제의를 고사하면서 장정석 감독은 야인으로 돌아갔다. 2020시즌 10개 구단의 감독직은 모두 결정되었기에 장정석 감독은 당분간 현장을 떠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장정석 감독은 현역 시절 현대 유니콘스와 KIA 타이거즈에서 통산 580경기에 출전해 타율 0.215 7홈런 75타점으로 스타플레이어와는 거리가 멀었다. 주로 대타 요원으로 기용됐고 너클볼 투수로의 전향도 시도했지만 실패로 끝나고 말았다.

2003시즌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뒤 코치 경험이 없는 가운데 2016시즌 종료 뒤 넥센 히어로즈의 운영 팀장에서 감독으로 발탁됐다. 당시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던 깜짝 발탁이었다.

장정석 감독은 부임 첫해였던 2017년 7위에 그쳤다. 하지만 2018년에는 정규 시즌 4위를 차지했고 한화 이글스를 준플레이오프에서 물리쳤다. 넥센은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SK 와이번스를 상대로 5차전까지 끌고 가는 명승부를 연출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019년 키움은 정규 시즌을 3위로 마친 뒤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에서 LG 트윈스와 SK를 연파하며 고공비행했다. 한국시리즈에서는 정규 시즌 1위 두산 베어스에 4전 전패로 준우승에 그쳤지만 매 경기 키움은 쉽게 물러서는 법이 없었다.

장정석 감독은 데이터를 중시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통해 투수진 혹사 없이 키움을 강팀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특히 포스트시즌에서 모든 불펜 투수들을 필승조로 활용하는 운영 방식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감독으로서 카리스마를 앞세우기보다 선수들이 빛날 수 있도록 묵묵히 뒷받침하는 스타일이었다.

1973년생(46세)으로 아직 나이도 젊은 축에 속해 장정석 전 감독의 현장 복귀 가능성은 매우 높다. 키움과의 인연도 완전히 정리되었기에 언제든지 새로운 팀과 계약할 수 있다. 일각에서는 당장 내년 시즌 감독 자리가 나는 팀이 있다면 ‘0순위’가 될 것이라는 희망적인 관측도 있다. 향후 장정석 전 감독의 행보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