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배영수, 은퇴 기로에 찾아온 우승 “살면서 가장 좋은 날”
출처:스포츠경향|2019-10-28
인쇄

 

“이런 일이 나한테!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나한테!”

두산 베테랑 우완 배영수(38)가 지난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키움을 꺾고 한국시리즈 우승을 확정한 뒤 기자들에게 건넨 첫마디였다. 지난해 말 은퇴가 아닌 방출을 선택하고 시장에 나왔던 배영수에게 2019년은 그 자신도 믿지 못할, 감격스러운 해피엔딩을 선사했다.

배영수의 한국시리즈 4차전 마무리 등판은 우연이 낳은 결과였다. 코칭스태프의 착오로 우완 이영하가 이날 미출장 선수로 지정돼 경기에 나올 수 없었다. 두산이 11-9로 앞서던 연장 10회말 1사 후엔 김태형 감독과 심판진의 소통 착오로 마운드에 있던 이용찬을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배영수는 “감독님이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한 번은 던지게 해주겠다고 하셨다. (9-8로) 역전되고 나갈 거라고 해서 몸을 풀었는데 용찬이가 나가서 ‘아 오늘 또 안되겠구나’ 싶었다”고 떠올렸다. 그러나 그 상황에서도 그는 희망을 놓지 않았다. 고척돔 지하 불펜을 세 차례나 왔다갔다하며 언제든 등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배영수는 “감독님이 (이용찬을 방문하느라) 우연찮게 선을 넘어버리셨다”며 웃은 뒤 “극적으로 올라가서 너무 흥분했다. 마운드 올라가는데 감독님이 ‘약속 지켰다’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그는 “용찬이에게 나를 믿으라고, 자신있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배영수는 지난 시즌 종료 후 한화에서 은퇴 권유를 받았다. 한국 나이로 올해 39세, 운동 선수라면 당장 은퇴해도 이상할 나이가 아니다. 그러나 그는 현역을 연장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고 방출을 선택했다. 무모하다면 무모한 도전이었지만 운명은 그와 두산의 만남을 성사시켰고, 결국 8번째 우승반지까지 거머쥐었다.

그는 연장 10회말 키움 중심타자 박병호와 제리 샌즈를 상대하던 상황에 대해 “어떻게 보면 히어로즈 전신이 현대 아닌가. 옛 생각이 나더라. 내가 10회를 끌어줬던 놈인데 이거 못 막겠나, 이런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배영수는 2004년 10월25일 대구에서 열린 삼성과 현대의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삼성 선발로 등판해 10이닝 동안 1볼넷, 노히트 역투를 펼친 기억이 있다. 그는 “솔직히 말하자면 전날 밤에 4차전 마무리투수로 던지고 우승하는 장면을 상상했다. 하늘이 도우셨다”며 웃었다.

운동 선수에게 은퇴는 피할 수 없는 수순이다. 배영수도 은퇴 문제를 고심하고 있다. 그런 그에게 올해 한국시리즈는 잊지 못할 기억이고 선물이다. 그는 “이제는 어떻게 하든 정리를 해야 한다”면서 “이렇게 우승해서 정말 좋다. 살면서 가장 좋은 하루인 것 같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