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황의조+황희찬이면 亞 최강이죠?"..황의조 "그런가요?"
출처:스포티비뉴스|2019-10-08
인쇄



황의조(보르도)가 스리랑카, 북한전 필승을 다짐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8일 파주 NFC에서 소집 훈련을 실시했다. 한국은 이번 10월 A매치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조별리그 스리랑카전, 북한전을 치른다.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스리랑카, 15일 북한 원정을 치른다.

황의조는 지난 6일 툴루즈와 경기에서 리그 2호골을 터뜨리는 등 새로 이적한 보르도에서 맹활약 중이다. 소속 팀에서 기세를 대표팀에서 이어간다는 각오다.

다음은 황의조와 일문일답.

대표팀 합류 전 보르도에서 멋진 골을 넣었다.

2호골이 늦게 터져 아쉬웠지만 골을 넣고 대표팀에 와 기쁘다. 준비를 잘해서 2경기 잘 치르겠다.

스리랑카를 상대로 골 욕심이 나는지.

매경기 골을 넣을 수 없다. 하지만 기회가 오면 살리겠다. 공격수들이 골을 넣어야 우리가 쉽게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기회가 오면 최대한 많은 골을 넣고 싶다.

황희찬의 최근 경기력이 좋다. 같이 뛴다면 어떨 것 같은지.

희찬이 경기는 보고 있고, 컨디션이 워낙 좋다. 더 자신감있게 하면 더 좋은 활약할 것 같다. 서로 이야기 하면서 플레이하면 더 잘 할 것 같다. 원래 기술 등 가진 것이 많은 친구였다.

손흥민은 황희찬이 힘 조절하는 법을 안 것 같다고 표현했는데.

워낙 컨디션이 좋고, 자신감도 있다. 자신감이 있어 슈팅도 많이 할 수 있고 드리블 등 장점도 살릴 수 있었던 것 같다.

유럽 경험하면서 배운 점은.

소속 팀에서는 중앙보다 측면에서 많이 하고 있는데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많이 생각하고 있다. 스트라이커에만 뛰는 게 아니기 때문에 많이 배우고 있다.

소속팀에서는 측면, 대표팀에서는 중앙인데.

어쨌든 자신있는 자리는 중앙이다. 훈련을 잘 하면 적응될 것이다. 소속팀에서도 가운데에서 많이 뛰고 있어 문제는 없다.

투르크메니스탄처럼 내려 앉는 상대로 답답한 경기가 나올 수 있다.

상대가 워낙 내려서 수비를 했기 때문에 힘들 것이란 건 사실이다. 하지만 분명 찬스가 올 것이고 찬스를 잘 살리면 좋은 경기가 될 것 같다.

북한전이 특수성이 있다.

당연히 특수성이 있는 경기다. 월드컵으로 가는 길 중 하나의 경기라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건 승점 3점이다. 북한이라고 별 이야기를 하지는 않았다.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이면 현재 아시아에서 최고의 공격진 조합 아닌가.

(웃음)그런가요? 그냥 지금 다들 잘하고 있고, 대표팀에 오는 선수라면 다 잘하는 선수들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방출될 줄 알았는데…" 다저스 우승 피날레, 마무리 자청한 1승 투수 대반전 'FA 잔류 의지'
[NBA] 레이커스의 최악 선택... 후드-쉬피노, 계약 보장도 실패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우승 순간을 확정한 투수는 워커 뷸러(30)였다. 불과 이틀 전 선발로 던진 투수가 9 마무리로 올라 피날레를 장식했다. 시즌 내내 부진해 방출까지 걱정...
'맙소사' 몸값 반토막 평가 뒤집었다, "FA 김하성, 6년 2483억 가능" 유격수 2위... ATL-SF-SD가 예상 행선지
부상에도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가치는 여전하다. 6년 1억 8000만 달러(2483억원)의 자유계약선수(FA) 잭팟도 터뜨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뉴욕타임스는 1...
"韓 뛸 마음 있다" ML 962억 강타자, KBO 복수 구단 지켜봤다…계약 가능성은?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한국이나 아시아리그에서 뛰고 싶은 마음은 있다."미국 메이저리그 출신 강타자 요안 몬카다(29)가 KBO리그에서 기회가 있다면 뛰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다. 몬카다는 1일 고척스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이 필라테스 학원 가맹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허위 계약조건을 내건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일 사기·가맹사업법 위반 혐의로 다수 피해...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배우 전혜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전혜진은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또 노는 거 자신 있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배우 오연서가 다양한 발레코어룩을 선보였다.오연서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레 레슨을 듣고 있는 오연서의 모습이 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