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볼트' 시대, 세계육상선수권 남자 100m 우승자는 콜먼
출처:뉴시스|2019-09-29
인쇄



우사인 볼트(33·자메이카)의 은퇴 이후 첫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남자 100m 왕좌를 차지한 것은 크리스티안 콜먼(23·미국)이었다.

콜먼은 28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도하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100m 결선에서 9초76을 기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0.128초의 빠른 반응 속도로 스타틀를 끊은 콜먼은 레이스 초반부터 줄곧 선두를 유지한 끝에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날 콜먼의 기록은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역사상 두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9초76은 2009년 베를린 대회에서 볼트가 9초58의 세계신기록을 작성하며 우승한 이후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00m 결선에서 나온 가장 빠른 기록이다. 9초58은 여전히 남자 100m 세계기록으로 남아있다. 

2017년 런던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100m 금메달리스트 저스틴 개틀린(미국)이 9초89로 2위에 올랐고, 안드레 드 글라세(캐나다)가 9초90으로 3위를 차지했다.

2년 전 런던 대회에서 개틀린에 이어 은메달을 딴 콜먼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됐다. 대회 시작 전 9초81의 시즌 최고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다.

콜먼은 예선에서 9초98을 기록해 전체 1위로 준결선에 진출했고, 준결선에서도 9초88로 가장 빨랐다.

결선에서는 올 시즌 최고기록 뿐 아니라 종전 개인 최고기록(9초79)까지 앞당기면서 왕좌에 올라서는데 성공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RCD 마요르카 VS 엘체 CF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RCD 마요르카 VS 엘체 CF
[RCD 마요르카의 유리한 사건]1. RCD 마요르카는 현재 라리가에서 14점으로 17위를 기록하며 강등권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가 실점은 그들을 강등권으로 떨어뜨릴 가능...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최근 부진한 성적을 보인 선덜랜드 AFC는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자 하는 동기가 큽니다.2. 선덜랜드 AFC는 홈에서 8경기 연속 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레알 오비에도
[세비야 FC의 중립한 사건]1. 세비야 FC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전반전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다소 지루한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2. 세비야 FC는 최근 리그 홈 5경기가 ...
"女 테니스 스타, 14년 선수 기간보다 1년 성인사이트 수입 더 많아"
프랑스의 여자 테니스 스타 선수가 부상 공백기 동안 성인 콘텐츠로 벌어들인 돈이 지난 14년 간 프로 생활을 하며 벌어들인 수입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8일(현...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유튜버 심으뜸이 파격적인 보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디프로필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강렬한 콘셉트의 사진 여러 장을...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가수 소유가 다이어트 후 완벽한 바디라인을 뽐냈다.소유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호주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현지 먹거리와 쇼핑 등을 즐기며 여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