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영규 완봉승에 놀란 NC "한 타자만 더 보려고 했더니 견제로 잡더라"
출처:MK스포츠|2019-09-28
인쇄
김영규(NC)의 데뷔 첫 완봉승은 9회 무사 1루가 최대 고비였다.

김영규는 27일 잠실 LG전에서 8회까지 1점도 내주지 않았다. 투구수가 98개였다. 교체를 고민할 상황이다. 그러나 9회 마운드에 오른 NC 투수는 김영규였다.

이동욱 NC 감독은 완봉승을 만들어주려고 한 건 아니었다고 했다. 좋은 흐름을 타서 계속 이어가는 쪽으로 택했다. 9회 흔들리면 세이브 3위 원종현을 투입할 계획이었다.



김영규는 9회 초구에 선두타자 신민재에게 안타를 맞았다. 이 감독은 한 타자만 더 지켜보기로 마음먹었다.

상황이 반전됐다. 김영규는 전민수 타석에 빠른 견제로 1루 주자 신민재를 잡았다. 견제에 걸린 신민재는 2루로 뛰었으나 무리수였다. 남은 아웃카운트는 2개로 줄었으며 주자도 사라졌다. 당시 김영규의 투구수가 100개였다.

이 감독은 김영규에게 경기를 끝까지 맡기는 쪽으로 결정했다. 그리고 김영규는 공 9개를 더 던져 데뷔 첫 완봉승을 장식했다. 4사구는 0개. NC의 1호 무4사구 완봉승이었다.

이 감독은 “특별히 완봉승을 의식한 건 아니었다. (김)영규가 4월에 좋았던 모습을 보인 데다 뒤에 원종현이 받쳐주면 돼 계속 가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평생 한 번 할지 모를 무4사구 완봉승이지 않은가. 쉽지 않겠으나 제구가 좋은 투수다. 빨리 맞혀 잡으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았다. 최종 투구수가 109개다. 110개를 넘기지 않아 다행이다”라고 덧붙였다.

2000년 2월 10일 태어난 김영규는 KBO리그 2000년대생 1호 완봉승의 주인공이 됐다.

이 감독은 “이번 완봉승은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 김영규도 한 단계 도약할 계기를 마련했다. 큰 자신감을 얻었을 것이다. 앞으로 어떻게 공을 던져야 할지도 배웠을 것이다”라며 흐뭇해했다.

2년차 김영규는 아직 ‘이닝 이터’ 이미지가 아니다. 개인 최다 이닝 기록도 6이닝이었다. 그렇지만 통산 30번째 경기에서 구위와 제구가 뛰어나 빨리 바꿔야 할 이유가 없었다.

이 감독은 “2군에 갈 때 제구와 슬라이더의 개선을 주문했다. 오늘 마음대로 공을 던지더라. 예전에는 타순이 한 바퀴 돌면 구속이 떨어졌다. 오늘은 그렇지 않았다. 꾸준하게 140km대(최고 145km)를 유지했다. 변화구 제구도 좋아 계속 밀어붙여도 될 것 같았다”라고 밝혔다.

완봉승으로 김영규의 LG전 평균자책점은 1.64까지 떨어졌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앞두고 비장의 무기 하나를 얻은 NC다.

이 감독은 “정규시즌과 단기전은 분명 다르다. 그렇지만 잘 막아줘 팀에 큰 도움이 됐다. 선수 개인적으로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라며 “(김영규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엔트리 포함 여부에 대해) 고민해보겠다”라고 웃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디펜딩 챔피언' 울산, 50일만에 안방 복귀...'1996 뉴트로' 입고 대구전 나선다
'디펜딩 챔피언' 울산, 50일만에 안방 복귀...'1996 뉴트로' 입고 대구전 나선다
세계 무대 도전을 마치고 50일 만에 문수로 돌아온 울산 HD가 안방에서 대구FC를 상대로 분위기 반등에 나선다.울산은 오는 12일 오후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대구와 하나은...
이동경 맹활약에 이승원+‘전역자’ 모재현·서민우까지 A매치 데뷔, ‘아이러니한’ 김천 상무 존재의 순기능
이동경 맹활약에 이승원+‘전역자’ 모재현·서민우까지 A매치 데뷔, ‘아이러니한’ 김천 상무 존재의 순기능
K리그에서는 천덕꾸러기 같은 존재지만, 한국 축구 전체를 놓고 보면 국군체육부대라는 존재는 순기능을 한다고 인정할 수밖에 없다.지난 7일 용인에서 열린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
'이별 준비' 토트넘, '손흥민 자리' 측면 날개에 쿠두스 영입 임박
'이별 준비' 토트넘, '손흥민 자리' 측면 날개에 쿠두스 영입 임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모하메드 쿠두스(가나) 영입에 임박했다. 쿠두스는 손흥민이 뛰는 측면 공격수가 주 포지션인 선수다.영국 매체 BBC는 10일(한국시간...
'팬 폭행 방관' 논란 끝? 제시, 해변서 벌러덩 '볼륨 부심' 근황
'팬 폭행 방관' 논란 끝? 제시, 해변서 벌러덩 '볼륨 부심' 근황
가수 제시가 근황을 공개했다.제시는 8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I don't catch feelings, I catch flights"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
'역시 워터밤 1티어' 권은비, 과감한 노출 '파격'...섹시미 폭발
'역시 워터밤 1티어' 권은비, 과감한 노출 '파격'...섹시미 폭발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가 파격적인 노출 패션으로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권은비는 6일 자신의 SNS에 '2025 워터밤 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 ...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순자 몰라보겠네"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나는 솔로' 16기 여자 출연진이 모임을 가졌다.16기 영자는 8일 소셜미디어에 "정숙 영자 순자 여름휴가, 다같이 여름휴가 다녀왔어요! 청도 정숙언니 순자보러 두 번째 놀러오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