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강인이 이적해야 하는데.." 애가 타는 정정용 감독[단독인터뷰]
출처:스포츠서울|2019-08-27
인쇄



“제 자식 같은 친구들이잖아요. 한 사람도 빠짐 없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정정용 감독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감독은 지난 월드컵 이후 두 달여간을 정신 없이 보냈다. 강연, 포럼 같은 행사에 자주 참여했고, 결혼 후 처음으로 아내, 두 자녀와 해외 여행도 다녀왔다. 바쁜 와중에도 빼먹지 않은 일이 있다. 바로 제자들의 근황을 살피는 것이다.

26일 목포축구센터에서 만난 정 감독은 “월드컵 멤버들은 자식이나 다름 없는 친구들이다. 누구보다 애착이 간다”라면서 “한 사람도 빠짐 없이 지켜보고 있다. 경기 나가는지, 잘하는지, 팀에서 어떤 상황인지 어느 정도는 파악하고 있다. 직접 소통을 하기도 하고 기사를 통해 확인하기도 한다. 다들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U-20 월드컵 주역들의 상황은 각자 다르다. 이재익은 카타르 알 라이안으로 이적해 최근 데뷔골을 넣었다. 황태현(안산)도 팀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 맹활약하고 있다. 반대로 일부 선수는 팀에서의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기도 한다. 정 감독은 “제자들을 보면 마음이 복잡하다. 잘하는 선수는 문제가 없지만 어려운 선수를 보면 마음이 아프다”라면서 “사실 얼마 전에 우연히 한 선수 아버지를 3년 만에 만났다. 그 분께서 이제 선수들을 놓아달라고 하더라. 그래야 제가 마음 편히 산다고. 막상 그렇게 되지 않는다. 그만큼 애착이 크다”라고 말했다.

정 감독은 월드컵 준우승 주역인 이강인의 상황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정 감독은 “강인이가 많이, 잘 뛸 수 있는 팀으로 이적하기를 바랐다. 발렌시아는 정말 좋은 팀이고 챔피언스리그에도 나가지만 감독과는 안 맞는 게 사실이다. 그 감독(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과는 궁합이 맞지 않는다. 강인이는 재능, 실력이 뛰어난 선수이지만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생각을 밝혔다. 정 감독 말대로 마르셀리노 감독은 이강인을 측면에 배치하는데다 출전 시간도 충분히 부여하지 않는다. 만 18세로 한참 성장하는 시기에 놓인 이강인에게 적절하지 않은 팀이다. 이로 인해 이강인 측에서는 지속적으로 이적을 시도했으나 발렌시아에서 만류해 잔류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정 감독은 “전에는 다른 선수들이 질투할까봐 그런 이야기를 하지는 못했는데 이제는 솔직하게 말해주고 싶다. 지금이라도 새 팀을 찾아 떠났으면 하는 생각이다. 강인이를 잘 쓰는 감독을 만났으면 좋겠다”라며 이적시장 막판에라도 이강인이 새 팀을 찾아 떠나기를 바란다는 마음을 털어놨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