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中 언론의 극찬.."김신욱, 골 없어도 압도적 영향력 과시"
출처:OSEN|2019-08-20
인쇄



"김신욱과 함께 엘 샤라위가 볼을 운반하고 모레노는 왼발로 골문을 노리며 최고의 퍼포먼스 보여줘”

상하이 선화는 지난 19일 오후 8시 35분 중국 다롄의 다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중국 FA컵(CFA컵) 다롄 이팡과 4강전에서 엘 샤라위 - 지오반니 모레노 - 김신욱의 외인 삼각 편대를 앞세워 3-2로 역전승을 거뒀다. 

김신욱은 지난달 최강희 감독의 부름으로 중국 무대 진출 후 중국슈퍼리그(CSL) 6경기에서 8골(2도움)을 터뜨렸다. 전북 현대에서 보여줬던 골잡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하지만 이날 선발 출전한 김신욱은 2도움을 기록해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특히 동점골과 역전골로 순도 면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 골잡이는 물론 특급 도우미로도 맹활약을 펼쳤다. 

김신욱은 0-1로 뒤진 전반 22분 22분 경기장 중앙에서 공을 키핑한 이후 곧바로 오른쪽으로 패스를 전해 엘 샤라위가 터트린 동점골의 기점이 됐다.

김신욱은 전반 추가 시간에도 엘 샤라위의 단독 드리블 이후 역전골에 기여하며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했다. 그는 2-1로 앞선 후반 24분 다시 한 번 모레노의 결승골을 이끌며 도움을 기록했다.

중국 ‘시나 스포츠‘는 경기 후 "김신욱은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으나 압도적인 영향력을 과시했다. 그는 결승골에서 도움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첫 번째 골의 기점이 됐다"라고 호평했다.

김신욱이 보여준 다른 외인 동료들의 공격력을 극대화준 모습에 대해선 "사실 두 번째 골도 김신욱이 상대 수비수들의 집중 견제를 받다 보니 나왔다 봐야 한다"라고 분석했다.

시나스포츠는 "김신욱과 함께 엘 샤라위가 볼을 운반하고 모레노는 왼발로 골문을 노릴 수 있었다. 3명의 외인 선수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라고 극찬했다.

상하이는 다음날인 20일 열리는 상하이 상강과 산둥 루넝 타이산 경기 승자와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 김신욱을 중심으로 한 외인 삼각 편대가 어떠한 결과를 만들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