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대세는 류현진, 사이영 예상 또 1위 "NL 지배하는 투수"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8-17
인쇄



이제 대세는 류현진(다저스)이다. 지금 자리만 지킨다면 한국인 최초는 물론이고 아시아 투수 최초의 사이영상 수상도 꿈이 아니다. MLB.com에 이어 디애슬레틱도 류현진을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1순위 후보로 꼽았다. 

디애슬레틱은 17일 "내셔널리그 MVP와 사이영상, 신인왕을 예상하면서 사이영상 부문 1위로 류현진을 꼽았다. 이 매체는 "류현진의 32살 시즌인 올해 성적은 우연이 아니다"라면서 그의 위대한 2년을 재조명했다.

"지난해 부상으로 공백기가 있어 15경기 등판에 그쳤지만 평균자책점 1.97과 5.93의 삼진-볼넷 비율을 기록했다. 2018년 이후 37경기에서 225이닝을 던졌고 평균자책점은 1.64에 불과하다."

"그의 커터는 방망이를 피해간다. 싱커는 땅볼 제조기다. 체인지업은 그의 가장 뛰어난 무기인데, 직구와 같은 동작에서 나와 속도와 방향 모두 변화한다. 류현진의 또다른 무기는 완벽한 제구력이다. 22번 선발 등판에서 볼넷이 17개고, 폭투는 겨우 3번 있었다."

그러면서 "류현진은 확실히 올해 내셔널리그에서 가장 압도적인 투수다"라고 정리했다. 



지난달까지 류현진보다 사이영상 경쟁에서 앞서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맥스 슈어저(워싱턴)는 2순위로 꼽혔다. 최근 부상으로 공백이 길어진 것이 영향을 끼쳤다. 

이 매체는 또한 워싱턴이 와일드카드게임이나 디비전시리즈를 위해 슈어저를 가능한 아껴둘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이렇게 되면 류현진이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예상이다. 3위는 제이콥 디그롬(메츠), 4위는 클레이튼 커쇼(다저스), 5위는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가 언급됐다. 

디애슬레틱 예상 내셔널리그 MVP 

1순위 코디 벨린저(다저스)
2순위 크리스티안 옐리치(밀워키)
3순위 로날드 아쿠나 주니어(애틀랜타)
4순위 케텔 마르테(애리조나)
5순위 앤서니 렌돈(워싱턴)

내셔널리그 신인왕
 
1순위 피트 알론소(메츠)
2순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샌디에이고)
3순위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
4순위 브라이언 레이놀즈(피츠버그)
5순위 알렉스 버두고(다저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