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이동국의 희생? 여유! "감독님이 수비만 하라던데요"
출처:인터풋볼|2019-08-17
인쇄



베테랑 공격수에게 "수비만 하고 와"라는 말은 자존심에 상처를 내는 말이다. 그러나 전북의 캡틴 이동국은 여유로웠다.

전북현대는 16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6라운드에서 울산현대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리그 15경기 무패행진(10승 5무)과 함께 울산(55점)을 제치고 승점 56점 단독 1위를 탈환했다.

이날 전북의 최전방 원톱에는 브라질 공격수 호사가 자리했다. 양 측면에는 로페즈와 문선민, 중앙에는 손준호와 한승규가 포진했다. 이들은 경기 내내 유기적인 플레이로 폭발적인 화력을 선보였다. 덕분에 전북은 후반 20분이 채 지나지 않았음에도 3-0 스코어로 앞서갔다.

이동국이 교체를 준비한 시점은 후반 35분이다. 정규시간을 10분 여 남겨둔 상황에서 이미 전북 쪽으로 승기가 기울었다. 전주성 관중들은 승리를 직감한 듯 함성을 쏟아냈다. 마침 이동국이 호사와 교체돼 그라운드에 들어서자 홈팬들은 기립박수로 맞이했다.







추가시간을 포함해 약 15분 동안 뛴 이동국은 경기를 마친 후 "감독님이 들어가서 계속 수비만 하라고 했다(웃음). 그래서 수비만 한 것 같다"며 웃어보였다. 이동국이 주문받은 `수비`는 수비 지역에서의 수비가 아니라 공격 진영에서 상대 수비수들을 압박하라는 의미였다.

이동국은 후반 45분 로페즈의 크로스를 받아 논스톱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 슈팅은 울산 골대 윗그물을 스치고 나갔다. 그의 전매특허 슈팅에 전북 홈팬들은 또 한 번 환호성을 보냈다. 이동국은 "결정적인 상황에서 좋은 슈팅도 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만족스러운 경기였다"고 평가했다.

이어서 "울산전을 준비하면서 선수들이 정신적인 부분에 집중했다. 선발로 나가는 선수들 외에도 뒤에서 준비하는 선수들이 모두 좋은 선수들이다. 먼저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10년 넘게 전북에서 선수 생활을 하고 있다. 처음 전북에 왔을 때 전주성에는 관중들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보셨다시피 축구도시가 됐다. 전북이 팀으로 성장하면서 팬들도 잘 성장한 것같다. 그 덕분에 대기록(K리그 통산 400승)을 세웠다"며 팬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남겼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