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삼성, 오승환 복귀 3단계 접근 "팀에 큰 힘-올 시즌 등록-1년 계약"
출처:스타뉴스|2019-08-01
인쇄


‘끝판대장‘ 오승환(37)이 공식적으로 자유의 몸이 됐다. 7월31일부터 어느 팀과도 협상이 가능해졌다. 유력한 팀은 ‘친정‘ 삼성 라이온즈다. 아직 협상이 열린 것은 아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다.

오승환은 팔꿈치 부상이 확인되면서 수술이 필요했고, 지난 달 24일 콜로라도 로키스에서 지명양도(Designated For Assignment·DFA) 처리됐다. 방출 대기 절차다. 이후 27일 콜로라도에서 공식적으로 방출됐고, 30일로 웨이버 기간도 끝났다. 31일자로 오롯이 FA가 됐다.

이제 오승환은 미국 외 구단이라면 어느 팀과도 계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KBO 리그로 올 경우 삼성으로만 올 수 있다. 삼성에서 임의탈퇴 신분이기 때문이다.

그는 이미 지난해 귀국 현장에서 국내 복귀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어느 때보다 ‘삼성 복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 삼성도 오승환을 다시 데려오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삼성 구단 관계자는 31일 스타뉴스와 통화에서 "오승환이 어제(30일)까지 웨이버 기간이었고, 오늘부터 협상이 가능하다. 아직 만나지는 못했다. 구체적으로 아직 일정을 잡은 것은 아니다. 내부적으로 입장을 정리하고 있고, 준비를 하고 있다. 정리가 된 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팀에 오면 큰 힘이 될 선수 아닌가. 당연히 협상을 진행할 것이고, 가능하면 바로 올 시즌 (소속 선수로) 등록하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규정상 다년 계약은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오승환은 삼성의 ‘전설‘이다. 2005년 삼성에서 데뷔해 2013년까지 뒷문을 지켰다. 통산 444경기 510⅓이닝, 28승 13패 11홀드 277세이브, 평균자책점 1.69를 기록했다. KBO 리그 역대 최다 세이브 1위다.

이후 일본에서도 최정상급 마무리 투수로 군림했고, 미국에서도 위용을 뽐냈다. 30대 후반의 나이지만, 여전히 힘이 있다는 평가. 삼성에 돌아오면 자연스럽게 뒷문도 강화된다.


다만, 등록을 한다고 해서 바로 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지난 2015년 도박 파문에 휩싸였고, KBO로부터 시즌의 50%를 뛸 수 없다는 징계를 받았다. 팀당 144경기 체제이므로 72경기 정지다.

이 징계를 감안하면 삼성도, 오승환도 최대한 빨리 등록하는 것이 유리하다. 올 시즌 계약해 잔여 경기를 징계로 소화하면, 내년 시즌 더 일찍 돌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도 이 점을 생각하고 있다. 31일까지 삼성은 99경기를 치러 45경기를 남겨 두고 있다.

아직 구체적인 무언가가 나온 것은 아니다. 어쨌든 협상은 필요하다. 오승환 측도 조금은 조심스러운 모양새다.

오승환의 에이전트인 김동욱 스포츠인텔리전스 대표는 "아직 연락이 온 것은 없다"며 "삼성에 복귀하는 것은 너무 좋은 일이다. 일단 오승환은 수술을 받으러 들어왔다. 마치 삼성과 계약을 하기 위해 들어온 것처럼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일본을 비롯한 다른 해외 구단 이적 가능성에 대해서는 "갈 수도 있다. 하지만 해외 구단들에서 오퍼가 와야 가능한 부분"이라고 짚었다.

팔꿈치 수술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김동욱 대표는 "어차피 올해는 시즌 아웃이다. 수술도 큰 수술은 아니다. 서둘러 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다. 천천히 보고 있다. 8월 중에 하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오승환의 삼성 복귀가 가장 가능성이 높다. 신분이 이제 완전히 정리가 됐다. 양측이 바쁘게 움직일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끝나지 않은 K리그, 우승 경쟁 ‘후끈’…특급 영입으로 전력 판도 대격변
끝나지 않은 K리그, 우승 경쟁 ‘후끈’…특급 영입으로 전력 판도 대격변
2025시즌 K리그1 여름 이적시장에서 시즌 전 우승 후보로 거론됐던 팀들이 반격의 신호탄을 쐈다. 개막 전 우승 경쟁의 핵심으로 평가받았지만, 현재 중위권에 머물고 있는 FC서울...
'음바페 더비' 앞둔 레알과 PSG의 클럽 월드컵 준결승...묘한 긴장감 무엇?
'음바페 더비' 앞둔 레알과 PSG의 클럽 월드컵 준결승...묘한 긴장감 무엇?
'음바페 더비'가 미국에서 완성됐다.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킬리안 음바페가 뛰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그의 직전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
토트넘만 바라보는 쿠두스…바이에른 뮌헨 제안도 거절
토트넘만 바라보는 쿠두스…바이에른 뮌헨 제안도 거절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가나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25)가 바이에른 뮌헨의 막판 러브콜을 단칼에 거절하며 토트넘 홋스퍼 이적에만 올인하고 있다. 자말 무시알라의 부상으...
AOA 지민, 가녀린 팔에 타투 가득…비키니 입고 여유로운 휴가
AOA 지민, 가녀린 팔에 타투 가득…비키니 입고 여유로운 휴가
그룹 AOA 출신 지민이 휴가 근황을 전했다.지민은 6일 자신의 계정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지민이 강원도로 휴가를 떠난 듯한 근...
‘장성규 소속사 임원♥’ 서동주 우월 비키니 자태 “감회 새로운” 허니문 폭풍 업로드
‘장성규 소속사 임원♥’ 서동주 우월 비키니 자태 “감회 새로운” 허니문 폭풍 업로드
서동주가 신혼여행 중인 근황을 전했다.서동주는 7월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벌써 1년 반 정도 전인거 같아요 뮹뮹이랑 사귀고 얼마 안되서 둘이 발리에 왔었는데, 이제는 부부가 ...
"코피 터진다"…이솔이, 수영장 풀파티 완벽 적응 '비키니 자태'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이자 배우 출신 방송인 이솔이가 눈부신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솔이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야외 수영장에서 열린 풀파티 현장을 공개했다.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