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한국 울렸던 네덜란드 투수 록 반 밀, 사고사..향년 34세
출처:OSEN|2019-07-30
인쇄



WBC에서 한국을 울렸던 네덜란드 투수 록 반 밀이 사고사로 유명을 달리 했다. 향년 34세. 

네덜란드 야구소프트볼협회(KNBSB)는 29일(이하 한국시간) 반 밀의 사고사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유럽에서 치명적인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진 반 밀은 34세 젊은 나이에 눈을 감아 안타까움을 샀다. 

반 밀은 지난해 12월에도 호주에서 하이킹 중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했다. 당시 바위에 머리를 부딪쳐 두개골 골절 및 뇌출혈, 고막 파열로 고생했지만 불굴의 의지로 일어섰다.  

몸 상태를 회복한 뒤 호주리그에 복귀했고, 플레이오프에서 평균자책점 1.93으로 호투하며 소속팀 브리즈번 밴디츠 우승에 힘을 보탰다. 그러나 그것이 마지막 우승이 되고 말았다. 

네덜란드 출신 반 밀은 216cm, 117km 거구의 우완 정통파 투수. 전성기 때 최고 99마일(159.4km) 강속구를 던졌다. 2000년 20살 나이에 네덜란드 리그에 데뷔했고, 2005년 7월 미네소타 트윈스와 계약을 맺고 미국 메이저리그에 도전했다. 

이후 LA 에인절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신시내티 레즈를 옮겨 다녔지만 메이저리그 데뷔에는 실패했다. 마이너리그 10시즌 통산 241경기 12승27패17세이브 평균자책점 3.48을 기록했다. 2014년 일본프로야구 라쿠텐 골든이글스에서 7경기 1패 평균자책점 4.15의 성적을 냈고, 2015년부터 네덜란드와 호주리그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네덜란드 국가대표로도 오랜 기간 활약했다. 지난 2007년 야구월드컵을 시작으로 2013년과 2017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2015년 프리미어12에서 네덜란드 대표팀 주축 투수로 뛰었다. 네덜란드는 2013년, 2017년 WBC 4강 진출로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2017년 서울 고척돔에서 열린 한국과 1라운드 경기에서 반 밀은 9회말 마무리투수로 등판, 1이닝 1피안타 1탈삼진 무실점으로 막고 네덜란드의 5-0 승리를 지킨 바 있다. 당시 한국은 이스라엘에 이어 네덜란드에도 덜미를 잡히며 1라운드에 조기 탈락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