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00% 전력된 마운드… '5강 도전' kt 버팀목 될까
출처:SPOTV NEWS|2019-07-28
인쇄

 

“돌아올 선수는 다 돌아왔다”

이강철 kt 감독은 27일 수원 LG전을 앞두고 “마운드 전력은 이제 100%라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kt는 후반기 시작과 함께 우완 김재윤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올 시즌 부상 및 부진으로 고전했던 김재윤은 5월 12일 1군에서 빠진 뒤 두 달 넘게 2군에 있었다.

김재윤은 마무리 보직에서 시즌을 시작했다. 부상으로 구위가 저하되기 전에는 좋은 성적이었다. 정상적인 상태라면 kt 불펜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선수임이 분명하다. 김재윤의 복귀로 kt 마운드는 이 감독의 구상에 가까워졌다. 이 감독은 “이상화까지 돌아오면 좋겠지만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 같다”면서 현재 전력으로 당분간 마운드를 끌어갈 생각임을 밝혔다.

믿을 만한 좌완 하나가 더 있다면 금상첨화겠지만, kt 마운드는 6월 이후 성적이 나쁘지 않다. 기복이 다소 있었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팀 평균자책점은 4.31로 시즌 초반에 비해 안정감을 찾았다. 리그 평균 정도의 수준은 된다. 5월까지 kt의 팀 평균자책점은 4.90이었다. 앞으로 더 좋아질 가능성도 높다. 돌고 돌아 보직이 확실하게 정립되는 수순을 밟고 있기 때문이다.

두 외국인 투수(쿠에바스·알칸타라)에 김민 배제성 김민수로 이어지는 선발 로테이션에는 특별히 손을 댈 생각이 없다. 불펜도 보직이 확정됐다. 이대은이 마무리 보직을 맡고, 정성곤 주권 김재윤이 좌우 셋업맨을 맡는다. 전유수 엄상백 김대유는 1이닝 이상을 던질 수 있는 선수들로 다용도 활용이 예정되어 있다.

kt는 현재 타격에 불안감이 있다. 전반기 막판 기세가 좋았으나 타격은 엄연히 사이클이 있다. 여기에 핵심 선수 둘이 여전히 부상으로 빠져 있다. 강백호와 황재균이다. 두 선수 모두 최대한 빠른 복귀를 위해 애를 쓰고 있지만 kt는 신중하다. 이강철 감독은 “확실한 상태가 아니라면 올리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두 선수가 돌아와 타선까지 완전체가 되기 전까지는 상대적으로 마운드가 힘을 내줘야 한다. 후반기 시작과 함께 100%가 됐다는 점은 반갑다. 한펴능로 마운드 100% 상태 유지는 kt의 5강 싸움 전제조건이기도 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주민규(울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주민규는 지난 1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강원과의 홈 경...
'대표팀 컴백' 손흥민, 황선홍 기록 도전… 최다 득점 2위 눈앞
'대표팀 컴백' 손흥민, 황선홍 기록 도전… 최다 득점 2위 눈앞
오랜만에 대표팀에 돌아오는 '캡틴' 손흥민이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5...
"충격! 래시포드 방출한다"…아모림의 결정이다→부진에 인내심 바닥, "1783억에 팔아 돈 버는 게 낫다"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간판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매각한다는 소식이다.래시포드는 맨유 유스 출신으로, 맨유의 간판 공격수...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미수다 여신' 구잘이 스리랑카 여행 중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4일 우즈벡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스리랑카의 한 오성급 호텔에서 찍은...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배우 이상아가 발리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전히 섹시한 몸매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일 이상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발리 세 번째 숙소. 여기서 뽕을 빼고 마음껏 놀다 왔지요...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축구 국가대표 출신 안정환의 아내이자 미스코리아 출신인 이혜원이 멕시코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이혜원은 11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무슨 말 해야 하죠? 너무 좋은 걸. 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