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총출동’ 머지 않은 LG, 후반기 상승 동력 얻을까
출처:스포츠월드|2019-07-12
인쇄


LG에 곧 ‘총출동’ 명령이 떨어진다.

LG가 강해지고자 한다. 부상자들이 속속 돌아오며 선수 기용 폭을 넓혀줄 예정이다. 대상자는 채은성과 박용택, 그리고 새 외국인 타자 카를로스 페게로다. 류중일 LG 감독은 “시즌 초반부터 전력이 100%였던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김민성, 토미 조셉, 유강남 등 중간중간 부상자가 많았다”고 돌아봤다.

복귀가 가장 빠를 것으로 예상되는 이는 채은성이다. 우익수를 책임지던 채은성은 발목 염좌로 지난 5일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이르면 오는 16일, 열흘을 채우고 돌아온다. 류 감독은 “웬만하면 16일에 올리려 한다. 공수 모두 정상적으로 소화할 수 있을지를 봐야 한다. 혹은 지명타자나 대타로 기용할 수도 있다. 주말까지 컨디션을 보고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용택은 왼쪽 팔꿈치 부상으로 5월27일 2군으로 향했다. 약 한 달 반 동안 재활에 매진한 뒤 복귀를 가늠하고 있다. 류 감독은 “이번 주말까지 2군 퓨처스리그에서 뛰는 걸 보고 상태를 체크하려 한다. 은성이를 올릴 때 같이 부를지 고민이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반가운 것은 새 외인 페게로의 합류다. 미국 메이저리그와 일본프로야구리그를 거친 그는 파워가 강점인 선수다. 포지션은 외야와 1루를 병행 가능하다. 비자 발급 절차가 신속히 이루어질 경우 올스타 브레이크 직전 경기인 16~18일 SK와 3연전에 데뷔할 수도 있다.

류 감독은 “안 아프고 홈런을 많이 쳐줬으면 한다. 가능하면 1루수로 기용하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낸 뒤 “실력보다는 문화 차이에 적응하는 게 중요하다. 정서, 식생활, 언어 등이 경기력에 영향을 미친다. 친한 지인이나 동료가 주위에 있느냐 없느냐도 관건이다”고 전했다.

다만 투수 류제국은 시간이 더 필요할 전망이다. 류 감독은 “준비는 하고 있다”는 말로 짧게 상황을 전했다. 지난해 허리 수술을 받은 류제국은 올해 5월 중순 1군에 합류했다. 4,5선발에 공백이 생기자 그 자리를 채우며 로테이션에 합류했다. 그러나 골반 통증으로 지난 1일 엔트리에서 빠졌다. 김대현이 대체선발로 나섰지만 5일 KIA전에서 5이닝 5실점으로 결과가 좋지 않았다.

LG가 후반기를 앞두고 차근차근 동력을 충전 중이다. 더 높은 곳으로 도약을 노리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