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장시환 보여준 1볼넷의 희망’ 초구 스트라이크 비율 올려야
출처:국민일보|2019-05-30
인쇄


롯데 자이언츠 장시환(32)은 29일 NC 다이노스와의 경기 패전투수가 됐다. 그러나 역설적이긴 하지만 어찌 보면 그에게 가장 희망적인 요소를 본 날인지도 모른다.

14일 만에 선발 마운드에 복귀한 장시환은 1회말 투아웃 상황에서 풀카운트 승부 끝에 양의지(32)에게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2회말에도 박민우(26)에게 적시타를 맞고 추가 실점을 했다.

3회말에는 카를로스 아수아헤(28)의 실책성 수비와 민병헌(32)의 실책이 겹치면서 1점을 또다시 내줬다. 4회말 선두타자 강진성(26)에게 8구 승부 끝에 볼넷을 허용했다. 그리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공식 기록은 좋지 못하다. 3이닝 동안 18타자를 상대하며 홈런 1개를 포함해 안타 7개를 허용하면서 5실점했다. 평균자책점만 따지면 15.00이나 된다. 피안타율도 0.467이다.그런데 장시환이 이날 내준 볼넷은 마지막 타자였던 강진성에게 내준 게 유일했다.

장시환은 이때까지 투구수가 75개에 불과했다. 충분히 더 던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더구나 이날 안타는 많이 허용했지만 공끝도 좋았고, 제구력도 나쁘지 않았다. 그런데 롯데 코치진은 장시환을 내렸고, 이어 올라온 정성종(24)은 NC 박석민에게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장시환을 믿고 좀더 마운드를 맡겼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뒤늦은 후회가 되는 장면이다.

장시환은 올 시즌 10경기에 선발 투수로 나와 볼넷이 없었던 적이 없었다. 모든 경기에서 2개 이상을 내줬다. 2군으로 내려가기 전 지난 9일 KT 위즈와의 경기에선 5이닝 동안 볼넷 4개와 몸에 맞는 공 1개를 허용했다. 그리고 지난 15일에는 3이닝 동안 볼넷 3개를 허용했다. 10경기서 25개의 볼넷을 내줬다.

장시환은 빠른 볼을 갖고 있다. 그러나 변화구 제구력이 나쁘다는 것은 모두가 안다. 항상 볼카운트가 몰린 뒤 장타를 허용하곤 했다. 이제는 볼 카운트 싸움에 신경 쓸 때가 됐다. 초구 스트라이크를 잡는 게 가장 중요하다. 볼배합 보다는 안타를 맞더라도 힘으로 밀어붙이는 투수 운영이 필요해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프리뷰] 수원 FC VS 부천 FC 1995
[K리그1 프리뷰] 수원 FC VS 부천 FC 1995
[수원 FC의 유리한 사건]1.수원 FC는 1차전 패배 때문에 리그잔류를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부천 FC 1995의 유리한 사건]1.부천 FC 1995는...
[세리에 A 프리뷰] SSC 나폴리 VS 유벤투스 FC
[세리에 A 프리뷰] SSC 나폴리 VS 유벤투스 FC
[SSC 나폴리의 유리 사건]1. 현재 세리에 A에서 3위(28점)를 기록 중인 SSC 나폴리는 리그 선두 인터 밀란과 단 2점 차이로, 이번 홈 경기 승리는 순위 상승과 함께 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풀럼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풀럼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해리 윌슨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풀럼 FC는 올 시즌 리그 14경기에서 공격권 상실 1769회만 기록했...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방송인 심으뜸이 눈부신 건강미를 과시하는 보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제가 봐도 멋진 사진이 많은데, 한 장씩 툭툭 올려볼게요? 빙판길 죠심하...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싱가포르에서의 근황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했다.지수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싱가포르, 잊지 못할 3일 밤을 밝혀줘서 고맙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