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50km 던지는 왜 볼볼?" 김범수, 류현진 조언에 정신 번쩍
출처:OSEN|2019-05-20
인쇄



“150km 던지는데, 왜 볼볼이야?”

한화 좌완 파이어볼러 김범수(25)는 ‘괴물 투수’ 류현진(32.LA 다저스)과 직접 만난 적은 없다. 그래도 종종 영상 통화로 인사를 나누는 사이. 류현진의 절친한 후배인 장민재(29)가 후배 김범수가 옆에 있을 때마다 “인사하라”며 중간 다리를 놓았다. 

류현진은 “150km 던지는데 왜 볼볼만 던지냐. 가운데 던져도 못 친다”고 조언을 건넸다. 김범수는 “실제로 만난 적은 없지만 세계적인 선수가 그렇게 얘기해주시는데 힘이 난다. 나도 류현진 선배가 던지는 것을 하이라이트로 자주 본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도 52⅓이닝 3볼넷, 9이닝당 0.52개로 극강의 제구력을 자랑하는 류현진과 달리 김범수는 불안한 제구에 발목 잡혔다. 올해 31⅔이닝 18볼넷으로 9이닝당 5.12개를 허용 중이다. 최고 150km, 평균 145km 강속구가 빛을 보지 못한 이유. 

하지만 18일 대전 KIA전은 완전히 달랐다. 5⅓이닝 동안 안타 6개와 몸에 맞는 볼 1개를 내줬을 뿐, 무볼넷 투구로 삼진 7개를 잡았다. 100구 2실점 역투로 시즌 2승(3패)째. 김범수는 “오늘은 마운드에서 내가 류현진 선배가 되어보자는 마음으로 던졌다”며 웃었다. 



김범수는 “내가 볼넷이 많다 보니 감독님께서 류현진 선배 이야기를 자주 말한다. 볼넷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었지만 이제 초구부터 맞아도 좋다는 생각으로 던진다. 포수(최)재훈이형이 (코스로) 깊이 앉지 않고 가운데 미트를 대준 덕에 도움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류현진처럼 완급 조절에도 신경 쓰기 시작했다. 송진우 한화 투수코치는 김범수의 불펜피칭 때 “힘 빼고 가볍게 던지니 얼마나 좋냐”고 칭찬했다. 김범수는 “매번 1회부터 세게 던지니 5회가 되면 힘이 떨어졌다”며 경기 초반에는 조금 힘을 빼고 던진 것이 통했다고 밝혔다. 

한용덕 한화 감독도 김범수의 호투에 반색했다. 한용덕 감독은 “범수가 안정감이 생겼다. 안타를 맞아도 마운드에서 모습이 좋아졌다. 그렇게 던지면 더 바랄 게 없다”며 “제구가 잡히다 보니 빠지는 변화구에도 타자들의 스윙이 따라 나온다. 슬라이더도 예리하게 떨어지더라”고 만족했다. 

김범수는 “아직 자리를 잡은 게 아니다. 멀었다. 항상 마운드 올라갈 때마다 5이닝 3실점으로만 막자는 생각으로 한다. 우리팀 방망이가 괜찮고, 불펜 선배님들이 다 막아주니 5이닝만 생각하고 있다”고 다짐했다. 김범수가 5이닝만 꾸준히 잘 막아줘도 한화의 승산도 높아질 것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콜롬비아 VS 볼리비아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콜롬비아 VS 볼리비아
[콜롬비아의 유리 사건]1. 콜롬비아는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루이스 디아즈는 지난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와 만나 득점을 완성했습니다.3. 이번에 핸디캡은 홈 -2...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우루과이 VS 페루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우루과이 VS 페루
[우루과이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다윈 누녜스,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 마누엘 우가르테, 로드리고 벤탄쿠르,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 등 축구스타들이 이번 소집명단에 이름을 ...
[중앙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인도
[중앙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인도
[아프가니스탄의 유리한 사건]1. 아프가니스탄은 조별 2경기가 다 패해서 최하위에 처하고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실력이 비슷한 인도와 만나 승점을 얻을 희망이 있을 수 있어서 전의...
'아찔 비치룩' 서현숙 치어리더, 눈 뗄 수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
'아찔 비치룩' 서현숙 치어리더, 눈 뗄 수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
치어리더 서현숙이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현숙은 최근 자신의 SNS에 "핫걸이 되고싶어서"라는 글과 함께 속초 해변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현숙은 화이트 브라탑과 리본...
원자현, ♥윤정수 아내? “오빠와 행복했던 이탈리아 여행”
원자현, ♥윤정수 아내? “오빠와 행복했던 이탈리아 여행”
개그맨 윤정수 아내가 원자현이라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원자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원자현은 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마의 휴일. 그리고 이어진 시칠리아의 휴일. 오빠(윤정수)와 ...
트와이스 모모, 이정도였어? 아찔 호피 시스루
트와이스 모모, 이정도였어? 아찔 호피 시스루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속이 비치는 시스루로 몸매를 과시했다.모모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대에 오르기 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모모는 호피 무늬 브라톱과 초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