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대박난 복권' 이승호 "KIA는 꼭 이기고 싶어요"
출처:OSEN|2019-04-27
인쇄



키움 히어로즈 선발투수 이승호가 친정팀에 대한 승부욕을 드러냈다.

이승호는 지난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홈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등판해 6이닝 8피안타 4탈삼진 2볼넷 2실점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친정팀 KIA에게 9연패를 안기며 비수를 꽂았다.

2017 신인 드래프트 2차 1라운드 4순위에 KIA 타이거즈의 지명을 받은 이승호는 입단 1년차인 2017년 7월 31일 트레이드를 통해 키움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었다.

트레이드 당해에는 KIA가 트레이드 승자처럼 보였다. KIA는 유망주 이승호와 손동욱을 내주고 키움의 마무리 투수 김세현과 외야수 유재신을 영입했다. 김세현은 2017 한국시리즈에서 4경기 1홀드 2세이브 4⅓ 평균자책점 0.00을 기록하며 KIA의 한국시리즈 우승에 기여했다.

하지만 트레이드 이후 2년이 지난 시점에서 트레이드의 승자는 키움으로 보인다. 당시 이승호는 잠재력은 있지만 1군 등판 경험이 없는 ‘긁어보지 않은 복권’이었다. 그리고 키움이 열심히 복권을 긁은 결과, 올해 이승호는 ‘대박난 복권’이 됐다.

올 시즌 이승호는 6경기 2승 37이닝 평균자책점 3.65를 기록하고 있다. 6번의 선발등판에서 퀄리티스타트를 5차례 기록하며 선발투수로서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고 있다. 퀄리티스타트 2위, 이닝 리그 3위, 탈삼진 10위, 평균자책점 16위로 각종 지표에서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날 이승호는 커리어 처음으로 친정팀 KIA를 상대로 선발 마운드에 올랐다. KIA 에이스 양현종과 선발 맞대결을 펼친 이승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원래 소속되어 있던 팀이니까 KIA는 꼭 이기고 싶었다. 좋은 투구를 하고 싶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올 시즌 잠재력을 폭발시키고 있는 이승호는 퀄리티스타트를 5번을 기록했지만 승리는 두 번 밖에 거두지 못했다. 이에 대해 이승호는 “승리는 신경쓰지 않는다. 물론 이기면 좋다. 하지만 승리투수가 되지 못한다고 타자들을 원망하거나 그런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승호는 지난해 45이닝을 던져 신인 자격을 상실했다. 만약 지난해 15이닝을 덜 던졌다면 올해 강력한 신인왕 후보가 됐을 것이다. 하지만 이승호는 “신인왕은 전혀 아쉽지 않다”며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KIA와 키움의 트레이드는 현재와 미래를 바꾸는 KBO리그에서는 보기 드문 트레이드였다. KIA는 2017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면서 트레이드의 목적을 달성했다. 그리고 미래를 선택한 키움은 이제 그 보상을 만끽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손흥민 생각 동의 NO"→김민재 손가락 조종…'한국 선수와 악연' CB, 끝내 방출된다
한국 선수들과 인연이 많은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에릭 다이어가 결국 김민재와의 주전 경쟁에서 완전히 밀려 이적을 추진할 전망이다.독일 유력지 빌트는 1일(한국시간) "에릭 다이어는...
‘32세’에 맞은 최전성기...‘당장 5년 재계약 맺어!’
‘32세’에 맞은 최전성기...‘당장 5년 재계약 맺어!’
노팅엄 포레스트 팬들이 크리스 우드에 열광하고 있다.1991년생, 프리미어리그(PL)의 베테랑 공격수 우드가 노팅엄 유니폼을 입은 것은 지난 2022-23시즌이었다. 리즈 유나이티...
'전북의 멸망-침몰-추락' 두말하면 입 아프다! '운명 좌우할 결승전'
'전북의 멸망-침몰-추락' 두말하면 입 아프다! '운명 좌우할 결승전'
전북현대는 운명을 좌우할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전북현대는 2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인천유나이티드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전북이 인천을 상대...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이 필라테스 학원 가맹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허위 계약조건을 내건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일 사기·가맹사업법 위반 혐의로 다수 피해...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배우 전혜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전혜진은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또 노는 거 자신 있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배우 오연서가 다양한 발레코어룩을 선보였다.오연서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레 레슨을 듣고 있는 오연서의 모습이 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