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천재' 크리스티안 리, 격투기 전설 아오키와 대결
출처:마이데일리|2019-04-23
인쇄



15살에 UWW(국제레슬링연맹) 세계선수권 최우수선수에 선정됐던 한국계 그래플링 신동이 종합격투기 챔피언에 도전한다. 크리스티안 리가 원챔피언십 2번째 타이틀전에 임한다.

싱가포르 격투기단체 원챔피언십은 오는 5월 17일(한국시각) 싱가포르에서 원챔피언십 96번째 메인 대회를 개최한다. 크리스티안 리는 도전자 자격으로 챔피언 아오키 신야(일본)의 라이트급 타이틀 1차 방어전에 참가한다.

크리스티안 리는 중국-싱가포르계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출생지는 캐나다, 거주지는 미국 하와이다.

원챔피언십은 지난달까지 3월까지 본사가 있는 싱가포르 등 11개국에서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러한 국제적인 면모를 가장 잘 나타내는 소속 선수 중 1명이 바로 크리스티안 리다.

2015년 크리스티안 리는 레슬링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했다. 당시에는 국제레슬링연맹 인정 종목이었던 서브미션 그래플링 및 판크라티온 선수로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 대회 MVP로 선정됐다.

크리스티안 리는 아직 20대 초반이지만, 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전적이 11승 3패에 달한다. 다만, 지난해 페더급 타이틀전으로 치른 11번째 경기에서는 1-2 판정패로 왕좌 등극이 좌절됐다.

크리스티안 리는 2017년 원챔피언십65에서 초대 라이트급 챔피언이자 재일교포 파이터 박광철을 압도적인 레슬링에 이은 펀치 KO로 제압,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도 했다.

아오키는 크리스티안 리를 상대로 원챔피언 7번째 타이틀전을 치른다. 타이틀전 4승 2패 포함 원챔피언십 통산전적은 9승 2패다.

일본 명문 사립 와세다대학 유도부 출신으로 유명한 아오키다. 크리스티안 리와의 대결은 그래플링 기반 종합격투기 파이터들의 경기로 요약할 수 있다.

아오키는 2007~2010년 라이트급 세계 2위로 평가되며 일본 종합격투기의 자존심으로 통한 영광스러운 과거가 있다. 크리스티안 리와 아오키의 원챔피언십 타이틀전은 아시아 격투기 신구 스타의 빅매치로 손색이 없다.
  • 축구
  • 야구
  • 농구
[K리그1 프리뷰] 수원 FC VS 부천 FC 1995
[K리그1 프리뷰] 수원 FC VS 부천 FC 1995
[수원 FC의 유리한 사건]1.수원 FC는 1차전 패배 때문에 리그잔류를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부천 FC 1995의 유리한 사건]1.부천 FC 1995는...
[세리에 A 프리뷰] SSC 나폴리 VS 유벤투스 FC
[세리에 A 프리뷰] SSC 나폴리 VS 유벤투스 FC
[SSC 나폴리의 유리 사건]1. 현재 세리에 A에서 3위(28점)를 기록 중인 SSC 나폴리는 리그 선두 인터 밀란과 단 2점 차이로, 이번 홈 경기 승리는 순위 상승과 함께 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풀럼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풀럼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해리 윌슨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7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풀럼 FC는 올 시즌 리그 14경기에서 공격권 상실 1769회만 기록했...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방송인 심으뜸이 눈부신 건강미를 과시하는 보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제가 봐도 멋진 사진이 많은데, 한 장씩 툭툭 올려볼게요? 빙판길 죠심하...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싱가포르에서의 근황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했다.지수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싱가포르, 잊지 못할 3일 밤을 밝혀줘서 고맙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