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루키' 백하나-김혜린 복식, 세계랭킹 2위 격파!
출처:STN스포츠|2019-04-05
인쇄


한국 배드민턴 여자 국가대표가 국제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에서 순항 중이다.

지난 2일부터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되고 있는 BWF 월드투어 슈퍼 750 말레이시아 오픈에서 여자복식 정경은-장예나 조와 백하나-김혜린 조가 8강에 진출했다. 여자단식에 출전 중인 ‘간판‘ 성지현도 8강에 올랐다.

‘슈퍼루키‘ 김혜린-백하나 조는 16강에서 세계랭킹 2위 미사키 마츠토모-아야카 타카하시(일본) 조를 2-0(21:18, 22:20)으로 잡는 이변을 일으켰다.

첫 게임에서 앞서거니 뒤서거니를 반복하다가 18:17에서 끈질긴 수비로 상대실책을 이끌어 3점을 연거푸 따내며 21:18로 마무리했다. 두번째 게임 역시 근소한 차이의 박빙의 승부를 이어갔다. 듀스 상황에서 백하나의 3연속 스매시에 이은 드롭으로 1점, 상대의 짧은 리시브를 백하나가 전위에서 자르면서 1점을 추가해 22:20으로 승리하며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백하나는 고등학교 1학년 이었던 2017년에 태극마크를 단 이후 한국 여자복식을 이끌어 나갈 차세대 유망주로 꼽히고 있는 대표팀 3년차 선수다. 2019년에 국내 실업팀 MG새마을금고에 입단하며 강력한 신인왕 후보로 꼽히고 있는 슈퍼루키로 빠른 스피드와 파워풀한 공격을 자랑한다.

여자단식 성지현은 세계랭킹 6위 푸살라 V 신두를 만나 2-0 (21:18, 21:7)로 이기며, 작년 11월 홍콩오픈, 지난 3월 전영오픈 그리고 이번까지 3연승을 거두며 푸살라 신두의 천적으로 부상했다. 대표팀에서는 시즌이 진행될수록 성지현의 날카로운 공격과 수비가 살아나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달 스위스 오픈 우승 정경은 장예나는 호주의 세티야나 마파사, 그로니아 소메르빌을 2-0 (21:14, 21:15)로 공수 양면에서 한수 우위의 경기를 펼치며 경기를 따냈다.

8강전에서 여자복식 세계랭킹 1위 일본의 유키 후쿠시마, 사야카 히로타와 맞붙는다. 최근 여자복식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불꽃 튀는 접전이 이어지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의 유리 사건]1.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은 11월 동안 무패를 유지했지만, 12월에는 좋지 않은 시작을 보였습니다.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순위 1...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J 오세르 VS FC 메스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AJ 오세르 VS FC 메스
[AJ 오세르의 유리한 사건]1.수비수 시날리 디오망데 선수가 지난 파리 FC전에서 1골을 넣으며 팀 무승부에 큰 보탬이 되었습니다. 이것도 그의 시즌 1호골입니다.2.AJ 오세르...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파리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파리 FC
[파리 FC 의 유리한 사건]1.미드필더 일란 케발 선수가 지난 AJ 오세르전에서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시즌 6호골을 달성했습니다.2.파리 FC는 올 시즌 리그 14경기에서 26실...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방송인 심으뜸이 눈부신 건강미를 과시하는 보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제가 봐도 멋진 사진이 많은데, 한 장씩 툭툭 올려볼게요? 빙판길 죠심하...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싱가포르에서의 근황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했다.지수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싱가포르, 잊지 못할 3일 밤을 밝혀줘서 고맙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