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지단, 리그 경기서 골키퍼 아들 '깜짝 기용'…팀은 2실점 후 신승
출처:SBS|2019-04-01
인쇄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의 지네딘 지단 감독이 리그 경기에서 후보 골키퍼인 아들을 선발로 기용했고, 팀은 2실점 후 가까스로 승리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우에스카와 리그 홈 경기에서 3대 2로 승리했습니다.

이날 레알 마드리드의 골문은 지단 감독의 아들인 루카 지단이 지켰습니다.

루카는 주전 골키퍼인 티보 쿠르투아가 허벅지 부상으로 빠지고 백업 골키퍼인 케일러 나바스가 국가대표팀 소집 이후 피로로 결장하면서 기회를 잡았습니다.

지난 시즌 마지막 경기였던 비야레알전에서 라리가에 데뷔한 루카는 아버지가 팀을 떠난 이후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습니다.

지단 감독에 이어 지휘봉을 잡은 로페테기 감독은 루카를 아예 출전 명단에서 제외했고, 뒤이어 부임한 솔라리 감독은 루카를 교체 명단에는 포함했지만 출전시키지는 않았습니다.

주전 골키퍼의 부상과 아버지의 복귀가 겹치면서 오랜만에 라리가 무대를 다시 밟은 루카는 혹독한 신고식을 치렀습니다.

전반 3분 만에 우에스카의 후안 카밀로 에르난데스에게 선제골을 내준 루카는 후반 29분 에체이타에게 한 골을 더 실점했습니다.

두 골 모두 골키퍼의 잘못이라고 보기 힘든 장면이었지만, 객관적 열세인 우에스카에 두 골이나 내준 것은 아쉬웠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에 터진 이스코의 동점 골과 후반 세바요스의 추가 골, 그리고 벤제마의 결승골로 3대 2로 승리했습니다.

경기 후 지단 감독은 "루카가 출전한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 기쁘다. 오늘 나는 내 아들을 고른 것이 아니라, 레알의 선수 중 한 명을 골라 출전시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루카는 레알의 3번째 골키퍼다. 쿠르투아의 부상과 나바스의 휴식으로 인해 운 좋게 그가 출전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승점 3점을 추가한 레알 마드리드는 리그 3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방출될 줄 알았는데…" 다저스 우승 피날레, 마무리 자청한 1승 투수 대반전 'FA 잔류 의지'
[NBA] 레이커스의 최악 선택... 후드-쉬피노, 계약 보장도 실패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우승 순간을 확정한 투수는 워커 뷸러(30)였다. 불과 이틀 전 선발로 던진 투수가 9 마무리로 올라 피날레를 장식했다. 시즌 내내 부진해 방출까지 걱정...
'맙소사' 몸값 반토막 평가 뒤집었다, "FA 김하성, 6년 2483억 가능" 유격수 2위... ATL-SF-SD가 예상 행선지
부상에도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가치는 여전하다. 6년 1억 8000만 달러(2483억원)의 자유계약선수(FA) 잭팟도 터뜨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뉴욕타임스는 1...
"韓 뛸 마음 있다" ML 962억 강타자, KBO 복수 구단 지켜봤다…계약 가능성은?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한국이나 아시아리그에서 뛰고 싶은 마음은 있다."미국 메이저리그 출신 강타자 요안 몬카다(29)가 KBO리그에서 기회가 있다면 뛰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다. 몬카다는 1일 고척스카...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배우 오연서가 다양한 발레코어룩을 선보였다.오연서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레 레슨을 듣고 있는 오연서의 모습이 담...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