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화 박주홍 선발 낙점 이유, '구대성 각' 보인다
출처:OSEN|2019-03-09
인쇄



한화 2년차 좌완 박주홍(20)은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에서 국내 투수 중 가장 먼저 선발 낙점을 받았다. 지난해 마무리캠프 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선발 수업을 진행했고, 스프링캠프에서도 코칭스태프에 눈도장을 찍었다.

캠프 초반부터 송진우 한화 투수코치는 박주홍을 거듭 칭찬하며 “공의 각이 좋아졌다”고 짚었다. 송진우 코치는 “공이 똑바로 들어오지 않고 대각으로 치고 들어온다. 우타자는 몸쪽 깊게, 좌타자는 바깥으로 멀게 느껴질 것이다. 그냥 봐선 모르겠지만 현장에서 볼 때는 큰 변화”라고 설명했다.

각을 살린 투구로 좌완 투수의 이점을 살린 것이다. 송 코치는 “예전 구대성도 공의 각이 좋았다. 각이 좋은 볼은 실제 구속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화 레전드 투수였던 구대성은 온몸을 비트는 투구폼으로 각을 살린 투구를 했다.

물론 전성기 150km 강속구를 펑펑 뿌린 구대성과 비교하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한 게 많지만 발전 속도가 보인다. 캠프에서 직구 최고 구속 145km, 평균 142km까지 끌어올렸다. 아직 만 스무살 어린 투수인 만큼 훈련과 실전을 통해 성장할 시간이 많이 남았다.

박주홍은 “투구 스탠스를 바꾸거나 팔 각도에 특별한 변화를 준 것은 아니다”며 “작년 마무리캠프 때 많은 공을 던졌다. 불펜피칭은 한 번에 140~150개씩 던졌다. 그때 투구 밸런스에 대한 감을 잡았다. 이번 캠프에서도 감이 더 좋아진 것 같다”고 변화를 말했다.

캠프 실전에선 다소 기복 있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11일 주니치전에서 2⅔이닝 3자책점으로 흔들렸지만 25일 삼성전 3이닝 1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5일 롯데전은 3이닝 4실점으로 고전했다. 한용덕 한화 감독은 “투수는 맞으면서 큰다”며 개의치 않았다.

지난해 2차 2라운드 전체 14순위로 한화에 입단한 박주홍은 1군에서 22경기를 나왔지만 18⅔이닝밖에 던지지 않았다. 30이닝 미만, 신인왕 요건을 갖췄다. 선발투수로 시즌을 시작할 박주홍이 한화의 오랜 토종 선발난을 해결할 수 있을지 시선이 쏠린다.

  • 축구
  • 농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덴마크의 유리한 사건]1. 덴마크는 이번에 홈에서 첫 승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덴마크는 9월 초 스코틀랜드와 그리스를 상대로 치러지는 월드컵 유럽 예선 두 경기를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불가리아의 유리한 사건]1. 불가리아는 이번에 조별 첫 라운드가 실력이 강한 스페인과 만나더라도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불가리아는 최근 6경기에서 5경기가 골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슬로바키아의 유리한 사건]1.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5경기가 2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강합니다.2.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6승2무2패를 기록하고 승률이 60%입니다.[...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Momo·平井もも)가 파격적인 무대 의상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일 모모는 자신의 SNS에 무대 뒤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가수 신지민이 러닝에 푹 빠졌다.신지민은 4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야 러닝 인증샷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계단에 주저앉아 땀을 닦고 호흡을 가다듬으며 ...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코미디언 맹승지가 파격 화보를 촬영했다.맹승지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작가님과 메이크업 선생님이 저를 예쁘게 만들어 주셨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맹승지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